1. 모바일 미디어와 모바일콘텐츠의 정의
모바일 미디어는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는 기기를 통해 이동 중에도 다양한 정보처리와 무선통신이 가능하도록 인터페이스가 고안된 멀티미디어 기기라 정의된다. 가장 대표적인 모바일 미디어인 휴대전화를 비롯하여, MP3플레이어, PMP, DMB 플레이어 등 다
콘텐츠가 디지털 형태로 재생산되어 기존의 콘텐츠와 새로운 디지털콘텐츠가 통합되고 있는 것도 하나의 요인이다. 이에 따라, 창의적인 콘텐츠가 발전된 기술을 이용하여 다양한 형태로 새로이 제작되고 있어서 많은 사람들의 이목을 끌고 있으며, 관련 산업이 앞으로 폭발적으로 성장할 것이라고 예
인해 수출촉진보다는 내수중심시장을 형성해왔다. 그러나 지속적인 성장 및 경제위기 타파를 위해 1998년부터 수출촉진정책을 강력히 추진하고 있다.
③ 시장개방 역사가 짧다
브라질은 1990년부터 시장개방이 시작된 전문 수입상들이 많지 않고 수입상들도 무역실무에 밝지 않은 경우가 많다.
기반으로 충성도 높은 고객확보가 가능한 디지털콘텐츠의 핵심분야로서 iPTV, DMB, WiBro 등 차세대 플랫폼 및 방송/통신 융복합 환경 하에서 새로운 서비스의 도입 및 국내외 확산을 위한 킬러 애플리케이션으로 적합하다. 이 장에서는 레크리에이션활동지도4공통) 게임산업의 현황과 전망하기로 하자.
모바일 게임이 성장하는 데에 있어서도 분명 큰 영향을 끼칠 것이라고 예상한다.
따라서 우리 기업은 중국 모바일 게임시장에 진출하기 위하여 본론 제1장에서 중국 게임시장과 모바일 게임시장의 발전, 현황에 대해 조사해 현재 중국의 모바일 게임시장의 전반적인 상황에 대해 알아 볼 것이다. 제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