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조사업체인 스트래티지 애널리틱스(Strategy Analystics)도 앞으로 5년안에 서유럽 및 미국, 아시아지역에서 모바일인터넷 서비스가 가능한 이동전화 구입 고객이 5억2천5백여명에 이를 것이라고 전망했으며, 데이터모니터에 따르면 2005년까지 서구유럽과 미국에서 전체 휴대폰이용자의 4/5에 해당하는
콘텐츠 서비스는 저사양의 이동단말에서 웹 콘텐츠를 이용하기 위해 웹과는 다른 규격을 이용하는 WAP(Wireless Application Protocol)을 이용해 왔으나, 최근 이동 단말과 네트워크 성능 향상으로 인하여 유선의 웹을 그대로 이용할 수 있는 수준이 되었으며, 또한 서비스 패러다임 역시 모바일이용자 수요는
인터넷 뱅킹도 할 수 있다. 언제 어디서든 좋아하는 가수의 신곡을 감상할 수 있고, 무료한 시간에 게임을 즐기기도 한다.
그 외에도 스마트폰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할 수 있는 일은 일일이 열거할 수 없을 만큼 무궁무진하다. 주로 전화 통화에만 사용하는 일반 휴대폰과는 비교할 수 없을 만큼 유용
맥 컴퓨터에서 오피스 제품을 사용하고 싶다면 처음부터 맥 컴퓨터에 맞게 새로 개발해야 한다.
⑴앱보다 웹이 좋은 점
(아이패드 전용 콘텐츠 앱보다 사파리로 보는 것을 더 선호한다는 유명블로거 프레드윌슨의 포스팅 중 일부)
1. 나는 매번 새로운 유저 인터페이스를 배워야 한다는 것이 싫다.
시장, 그리고 산업 수준으로 확산시키는 기폭제(Initiator) 역할을 하게 된다.
둘째는 이용자이다. 이용자는 융합을 받아들이는 시장으로서 다양한 융합(미디어의 융합, 콘텐츠의 융합)을 요구하는 수요자이며, 동시에 융합을 평가하는 평가자(Evaluator) 역할도 하게 한다. 인터넷이 시공을 초월한 공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