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코더가 교육용 악기로 사용된 것은 1935년 영국의 Edger Hunt가 런던의 음악학교에서 리코더의 집단 교육을 시작한 것이 그 시초라고 한다. 그 후 1937년에는 리코더 연주협회가 창립되어 활발한 활동이 전개되었다. 세계 제 2차대전 무렵 리코오더의 수요는 급격히 증가되어 그 때부터 대량 생산의 플라스
악기들이 지휘자를 빙 둘러서 앉습니다.
그리고 무대의 뒷쫏에 여러 관악기들이 자리하게 됩니다.
먼저 목관악기가 앉고(왼쪽부터 플륫, 오보에, 클라리넷, 바순 순서로)
그 뒤에 금관이 앉습니다.(왼쪽부터.. 작은악기->큰악기)
그리고 관악기들의 왼편으로 타악기들이 있습니다.
(타악기는 특히 곡
주로 쓰이는 악기들의 특징과 서양 음악의 연주 형태 및 그에 따른 악기 편성을 조사, 정리하여 발표하기로 하였다.
2. 본론
가. 서양음악의 악기론
악기의 유사성에 따라 현악기, 관악기, 타악기, 건반악기로 분류를 했고, 관악기에서도 만들어지는 재질에 따라 목관과 금관으로 나누었다.
악기에서 연주될 때 각기 다른 음의 파동이 형성되며, 이것이 곧 음색에 영향을 주게 된다. 따라서 악기 종류에 따라 수많은 음색이 창출되게 되는 것이다. 이렇듯 음을 있게 하는 물리적 현상에 기초하여 모든 음이 생성된다. 그런데, 여기에서 우리가 주목할 것은 인간은 음악을 접할 때 위에 언급한
악기·관악기·타악기의 3분법이 널리 행하여지고 있고 음악면에서는 리듬악기·선율악기·화성악기로 분류하거나, 관현악기·재즈악기·민족(민속)악기로 구분하기도 하며, 또한 관현악기를 음향적 성질에 따라 현악기·목관악기·금관악기·타악기의 넷으로 세분하기도 한다.
이와 같이 악기의 재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