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세기에 나타난 전위적 양상에 관한 연구를 하기 이전에 현대무용의 발생과 그역사에 대해 알고싶었다...
서양에는 16세기 이래 발레라는 유일한 무대무용이 있었으나, 발레는 지나치게 기교적이고 형식적이어서, 그 인습과 질곡(桎梏)을 벗어나 인간의 정신과 내재한 영혼의 소리를 자연스럽고 자유
무용/동작치료 시술자에 대한 무용 치료적 적용과 그 치료를 담당하는 전문적인 지식을 가진 무용/동작치료사의 능력을 갖출 수 있는 전문적인 학습을 양성하는 치료사 교육 기관 또한 시급히 요구된다. 따라서 본 연구는 무용치료의 이론적 배경을 무용치료의 원리적 이해와 무용/동작치료의 역사적
그리고 예배와 수도의 형식, 그리고 신앙의 대상 등을 종교라는 말로 표현한다. 물론 이런 것들은 인간이 가지는 종교적 요소, 즉 인간이 우주와 자신에 대하여 묻고 대답한 것이 외면화되고 체계화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조직화된 역사적 종교는 인간 존재의 한 부분적 표현이며 또한 중요한
발생한다. 흥미있는 사실은 그러면 그럴수록 사람들은 정보와 지식의 무용론에 기울기보다 정보와 지식을 더욱 찾는 경향이 있다는 것이다. 이 또한 역설이라고 말할 수 있을 것이다.
이러한 상황은 사회와 자연에 대한 지식이 급속히 증가함에도 불구하고 사회가 완벽하게 관리될 없음을 시사한다.
호소력이 뛰어난 예술로 손꼽힌다. 발레는 이미 세계보편성을 띤 춤언어로 통용되고 있기에 국지성을 벗어나, 우리예술을 브랜드화하는데 있어 그 어떤 예술장르보다 유리한 지점에 있다고 할 수 있다. 이 장에서는 모던 발레혹은 현대무용에서 신체의 언어와 표현력에 대해서 알아보기로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