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용교육은 대상을 전제로 하여 연구하며 창조적인 운동 경험을 지도의 기초로써 사용하는 대신에 기술적인 수련에 중점을 두고 지나치게 연기에 집중을 하는 경향이 있다. 무용을 연기로서가 아니라 교육적, 창조적 예술경험으로서 생각할 때에 지도자는 학습자가 무용이 현실에서 발견한 심미적인
무용의 다양한 형식에 대한 대중의 관심이 다시금 높아져 가고 있는 것이다. 무용은 신체적 활동을 통한 자신의 희로애락을 표현하는 아름다운 예술이라고 볼 수 있다. 무용을 통한 실지로 심리치료에도 많은 보탬이 되고 있으며, 신체 건강에도 도움을 주며, 올바른 인격형성에도 보탬이 된다. 따라서
무용교수란 신체활동을 통하여 학습자의 인지적 영역, 정의적 영역, 심동적 영역을 바람직하게 변화시키는 의도적인 활동의 총 집합이며 교수의 결과는 학습자의 학습성취와 관련시켜야 한다.
효율적인 교수를 위해 교수는 무용의 전문적인 내용과 그 특성에 대해 알아야 한다. 즉 그것은 훈련(기술의
창작이란 처음으로 만든다는 뜻이다. 다른 사람의 작품을 흉내내지 않고 새로운 움직임을 만들어내는 것이 진정한 의미의 창작이다. 무용을 창작하는데 있어서는 창작할 수 있는 기반이 있어야 한다. 이 기반은 새로운 형상을 찾아내는 마음의 움직임으로 창작자의 심리적 욕구 및 동기, 작품의 주제,
Ⅰ. 즐거운 발명공작
오늘날의 경제사회를 우리는 제3물결의 정보사회 또는 기술경쟁 시대라 말한다. 다시 말하면 우리 기업들이 국내외 치열한 경쟁에서 언제나 우위를 확보할 수 있는 무엇보다 특허 정보 활용을 통한 기술 혁신과 특허 관리를 효율적으로 하는데 있다.
국가는 국가대로 기업은 기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