햄릿 자신도 생을 마감하는 것으로 내적 갈등의 마감을 하고 있다.
햄릿의 말 중 ‘높은 이성으로도 흉내낼 수 없는 역설’이나 ‘세상이 정직할 수 있는 기회는 단 한번, 즉 멸망’이라는 대사는 바로 햄릿이 도덕적 이성적 자아를 지니고 있음을 상징하고 있다.
2) 무용 ‘햄릿’의 주제의 특성
무용분야에서 활동
-조지 브레히트: 교육적 내용을 오브제의 유사한 집합으로 추구
*샌프란시스코 댄스웍샵 그룹
-Dancer's Workshop
`앤 할프린, 이본느 라이너 참여/ 신체를 무용의 주제로 삼음
-라이너의 <매일 교체되는 지속적인 계획 1970>: 댄스수퍼그룸탄생
-트리샤 브라운: 장치무
관점의 경제·경영 리포트를 내놓는 삼성경제연구소에서 ‘신산업’으로 규정한 보고서를 발간했을 정도로 급속도로 확대되고 있다. 국내 뮤지컬 시장이 지난해 1,000억원 규모에 달했다고 분석했다. 그는 이 보고서에서 “최근 다른 공연산업이 정체 상태를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것과 달리 예술영역
무용은 교육의 측면에서 신체 교육이라는 광범위한 의미에서 무용의 동작 교육은 주어진 동작으로 말미암아 자발적인 형태와 리듬구조를 형성함으로써 신체적․정신적․미학적인 측면을 모두 만족시킬 수 있으며, 무용이 신체조건을 향상시키고 무용수의 복지에 기여되었을 때 좀 더 바람직한
최근에 대중문화에서 자주 등장하는 ‘패러디’라는 용어는 본래는 문학작품의 한 양식을 가리키는 것이었다. 어떤 저명 작가의 시의 문체나 운율을 모방하여 그것을 풍자적 또는 조롱삼아 꾸민 익살 시문을 일컬었던 것이다. 음악 부문에서도 일반적으로 한 음률에 다른 가사를 붙이는 경우를 패러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