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집트의 미라와 세티 1세(재위 BC 1317~BC 1301)의 무덤에서 나온 인형(人形)에 이것이 나타나 있다. 일반적으로 미개민족이 문신을 하는 것은 성년식(成年式)을 행할 때이다. 이는 생물학적 존재에 불과한 인간이 사회학적인 존재, 즉 씨족이나 부족의 일원으로 다시 태어나는 표시에 해당하며, 할례
상징으로 변화하여 남성성 강조하는 확실한 유행코드로 부상하고 있는 것이다.
이에 따라 개인적으로 5년 전부터 수염을 기르고 있으며, 많은 고난과 부딪혀야만 했던 스스로의 경험이 계기가 되어 수염의 사회적 영향과 역사, 편견 등을 다루고 실용적인 정보에 대해서도 알아보기로 하겠다.
우리 시선을 끌고 있다. 몸은 자연의 선물이 아니라 문명의 힘으로 쟁취하는 것으로 바뀌어지는 시대에서 몸의 자기관리에 소홀한 것은 신체적, 정신적 무능력이나 나태함 심지어는 비문명성을 드러내는 것으로 여겨질 소지가 많은 것이다. 타고난 몸에 일부러 칼을 대는 것을 터부시하고 자연미를 예
문신으로 원래는 천민 출신으로 지방의 군적에 올랐다가 인종 때 견룡대장으로 발탁이 된다. 이때에 궁중에서 무술시범을 보이는데 김돈중(김부식의 아들)이 불을 끄고는 어둠속에서 몰래 그의 수염을 태우는 모욕을 준다. 이에 정중부는 김돈중을 때려눕히고 이것이 김부식에게 알려져 처벌을 받을
Ⅰ.대중문화의 택스트 구조 분석 방법
대중적 커뮤니케이션 테크놀로지가 사회적 커뮤니케이션의 내용을 지배하는 현대 산업사회에서, 매스 미디어의 내용은 원시사회에서의 신화와 상응하는 기능을 수행한다고 볼 수 있다. 따라서 구조주의적 방법을 대중매체의 전달내용을 분석하는데 적용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