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산업의 구조
영화 제작 유통 보급 등에 있어서 배급사 투자사 제작사를 빼놓고 이야기 할 수는 없다.
제작사는 말 그대로 좋은 시나리오를 골라..말 그대로 영화를 제작하는 기업이다. 현재 시네마서비스, 싸이더스(구. 우노필름), 명필름, 좋은영화의 4대 메이저 회사가 영화시장을 선도하고
작품을 통해 스스로 작품을 보는 눈을 키우고 남에게 의지하지 않고 각자의 존재로 독립적이 되기를 바랬던 것이 캐서린의 바람이었을 것이다.
캐서린과 학생들간에 ‘결혼’ 및 ‘여성의 역할’에 대한 가치관의 차이에서 오는 갈등이 발생하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는 갈등의 요인 중 크게 목표의 차
영화의 중심이 되는 인물들로 모나리자스마일은 그녀들의 자아성장을 담아낸 영화이다. 결혼 이후의 미래에는 관심이 없는 웰슬리의 학생들에게 캐서린 교수는 자기 자신의 의미에 대해 되돌아 볼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준다.
Ⅲ. 등장인물 분석
등장인물 분석 1. 캐서린 왓슨 교수(줄리아 로버츠
영화보다 사회적 메시지를 잘 전달할 수 있을 것이고.
본문에서는 페미니즘이라는 단어로서 이야기되고 쓰여 지는 모든 것들을 분석하려고 하기보다는 사회와 페미니즘의 관계에 비중을 두고선 ‘현대사회와 여성의 문제’ 에 초점을 맞추어 모나리자스마일이 말하고자 하는 바를 살펴보겠다.
페미니즘의 의의가 이렇다는 것을 알게 되면 '극단적 페미니즘'이라는 말 자체가 모순이라는 대답이 나온다. 즉 '극단적 여성우월주의'는 있어도 '극단적 반성차별주의'라는 말은 없는 것이다. 여성우월주의에서 적(敵)은 남성일지 몰라도 반성차별주의에서의 적(敵)은 사회모순이며, 인위적사회제도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