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 버려진 히어로, 로빈
로빈은 헤게모니를 상실한 권력자의 모습을 상징적으로 보여준다. (‘이 바보야. 그런 게 아냐! 예전엔 모든 게 내 것이었단 말이야! 알기나 해?’(p92)) 이는 더 나아가 인간에게 보편적으로 내재되어 있는 지배 욕구를 간접적으로 드러내고 있다고도 볼 수 있다.
3. 관련 주
Ⅰ. 서론
1. 러시아 신화란 무엇인가?
1) 러시아 신화의 정의
- 일반적으로 ‘러시아 신화(Russian Mythology)’는 ‘동슬라브 신화’를 의미한다.오늘날 에는 동슬라브인을 러시아인, 백러시아인, 우크라이나인으로 구분하고 있지만, 이와 같 은 구분은 14세기 경에 가서야 비로소 시작되었
소설이다. 구로사와 아키라는 여기에 강인한 여성의 생명력과 거짓뿐인 세상에도 인간의 존재는 가치 있다는 의미를 추가시킨다. 반전주의를 그린<나의 청춘에 후회는 없다>(46년)를 만들고 그 후 아키라의 작품에는 이기적인 대중과 회생적인 영웅의 주제가 지속된다. <산다>(51년)는 관료주의, 단절된
1. 예견자에서 예언자로 : 모세의 복종 시험
미래는 언제나 의미의 커다란 보고(寶庫)였다. 예언자들의 전설은 인간이 신의 뜻을 미리 해독함으로써 신이 변덕을 부려 희생양이 되었으나 드디어 풀려나 믿음을 자유롭게 선택하는, 독립적이고 자의식적 자아를 지향해온 노력들을 기록으로 남기고 있
소설들을 차례로 읽어나갔다. 내가 읽은 그의 책 중 유일하게 소설이 아닌 책이 바로 이 ‘라오스에 대체 뭐가 있는데요?’이다. 하루키는 독자에게 이야기를 해주는 것처럼 편안한 어투로 글을 썼다. 그래서 독자는 생동감있게 읽어나가기 쉽다.
둘째, 그는 각종 음식점이나 잡화점의 실제 이름과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