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가 캐럴이 앨리스와 주변 인물들을 통해 말하고자 하는 게 무엇인가를 작품이 쓰일 당시의 상황과 연관시켜 살펴보고, 앨리스와 주변인물의 대화에서 나타나는 언어유희와 역설, 풍자에 대한 표현 기법들을 살펴보도록 하겠다.
Ⅱ. 작가소개 및 줄거리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는 주인공 앨리스라
문학적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것이다. 이러한 상상력이 넘치는 상황적 설정과 아이러니한 이야기들은 그가 진정한 ‘마술적 리얼리즘’의 대가임을 보여주고 있다.
Ⅱ. ‘죽음의 중지’의 내용소개 및 줄거리 요약
새해 첫 날이 시작되자마자 아무도 죽지 않게 된 곳이 있다. 갑작스런 죽음의 중지에
문학에 판타지 양식을 도입하여 제1회 문학 동네 신인작가상을 받은 《나는 나를 파괴할 권리가 있다》(1996) 이 작품은 1998년 프랑스어로 번역되기도 하였으며, 2003년 한국·프랑스 합작 《파괴 My Right to Ravage Myself》라는 제목의 영화로 만들어졌다. 또한《엘리베이터에 낀 그 남자는 어떻게 되었나》(199
판타지와 미스터리, 호러의 요소가 적절히 뒤섞인 흡입력 있는 이야기는 탄탄한 구성과 맞물려 읽는 이들로 하여금 섬뜩한 매력에 빠지게 만든다.
Ⅱ. ‘위저드 베이커리’의 내용소개 및 줄거리 요약
말을 더듬는 열 여섯 살의 주인공인 나. 그러나 '나'는 너무나 시니컬하고 너무나 침착하고 너무
문학이란 인간의 삶을 글로 옮겨놓은 것이고, 인간의 삶은 본능을 넘어 특정한 세계관에 의해 지배되고 있다. 대부분 인간들의 행동과 삶의 방향선택은 의식하든 의식하지 못하든 세계관에 의해 결정되어진다. 기독교문학 또는 기독교와 문학을 이야기할 때, 언급되는 기독교는 독자나 작가의 세계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