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커스이외의 캐릭터상품등의 부가수입을 거둘 수 있는 상품의 부재
동춘서커스를 직접본 관객들은 알수 있지만 , 티켓 이외의 극단이 부가수익을 창출 할수있는 상품들이 너무나도 부족하다. 서커스의 티켓 자체가 거의 유일한 동춘서커스의 수입원이다. 캐릭터 개발등을 통한 수입원의 다양화를
전략이나 성장을 위한 전략들을 상호 독립적이라기보다는 상호연계 속에서 종합적으로 추진되어야 한다. 정보통신기술의 발달로 인터넷을 통한 정보유통에서 거리극복이 가능해졌다 하더라도 장소와 지역의 중요성은 여전하며, 지식기반 산업의 경우 오히려 지역 중요성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 한국의 영화 산업 현황
영화 관광의 고찰, 그 가능성
⑴ 한국 영화 산업의 현황 및 발전원인 분석
- 2003년의 통계자료를 바탕으로 한국영화 산업에 대해 분석해 보면 다음과 같다.
① 한국영화의 점유율 50% 돌파
2003년 11월까지 49% 이상의 점유율을 유지하면서 연말까지 한국영화 점유율이 최
서커스이다. 저자들은 태양의 서커스가 사양 산업에 속했던 서커스를 성공시킬 수 있었던 요인으로 '제거', '감소', '증가', '창조'라는 4가지 핵심 요소를 꼽았다. 책에 따르면 태양의 서커스단은 제일 먼저 스타 곡예사나, 동물 묘기 쇼, 구내 매점을 통한 수익 확대, 3중 멀티 쇼 무대같은 전통 서커스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