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유산이 만들어지게 되었다. 수세기 동안 동양과 서양문화의 중간을 위치한 중앙아시아는 다양한 문화를 서로 교류했고 이러한 문화 교류의 바탕엔 이슬람교라는 종교가 뿌리깊게 박혀있다. 중동문화를 알기 위해서는 이슬람문화를 아는 것은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이다.
실지로 한국의 경우 1970년
바로 사회적 효과를 고려한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이와 같이 사회언어학은 여러 가지 독립적인 변항들로 구성되며 여러 측면에서 고찰되어야 한다. 때문에 미국의 사회언어학자 브라이트는 사회언어학이란 언어구조의 변이와 사회 구조의 변이의 계통적인 대응 관계를 밝히는 것이라고 하였다.
문화 국가라는 특징이 있다. 백인으로서의 우월성이 한국인만큼이나 강한 미국 역시 인종이 다양한 만큼 인종 간의 차별로 인한 갈등이 잦고, 특정 인종을 지칭하는 어휘에 대해서도 많은 논란이 제기되어왔다.
(1)의 ‘Caucasian’은 19세기 인류학 연구 과정에서 생겨난 표현으로, ‘Caucasus 지방에서
대학생대상( 정정임,2001), 초기노인(황승일, 2000), 농촌여성노인(이성희․한희선, 1996; 김은경, 2002), 중년기 여성대상(송명숙, 2002; 김인숙, 2004; 송말순, 2004)으로 노후준비에 대한 연구조사가 진행되어왔으며, 농촌 중년여성의 노후준비에 관한 연구는 거의 없는 실정이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현재
문화의 의미가 단지 상류층에서 향유되어지는 고급스런 사치로 치부되어졌었다. 하지만 최근 국내외 학자들의 주장과 우리나라의 사회적 성장 정도를 고려해봤을 때 문화적 코드가 사회 전반에 걸쳐 최전방에 위치할 것이라는 것은 충분히 예상 가능한 일이라 할 수 있다. 해외 우수 기업들, 특히 범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