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주의를 유형화하는 입장 간에 의견차가 있기 때문에 다문화주의의 유형은 어느 하나로 고정된 것이라기보다 정치적 목적의식에 따라 유동적이라고 보는 것이 옳을 것이다.
어떤 형태의 다문화주의이든지 그 정책에 있어서 핵심이 되는 것은 문화와 정체성의 특수성을 지닌 개인들에게 그 권리를
문화(이문화; cross-cultural)에 관한 연구를 전개하고 있다.
첫째, 대기업의 시대에는 소기업의 시대와 같은 감각이나 이론이 더 이상 설득력을 갖지는 못한다. 대기업에서의 세계적인 상호작용과 상호의존도가 높아짐으로써 새로운 경영기법이 요구되기에 이르렀다.
둘째, 국내적 환경과 국제적 환경 간
정의적 측면에 해당하는 ‘역사적 태도’가 있다. 여기서 무엇보다 과거 사실에 대한 지식 즉, 역사 지식은 역사 이해의 출발점이자 역사 교육내용의 기본이 된다. 하지만 이러한 역사에 관한 지식이나개념의 이해가 바람직한 역사적 사고와 태도를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될 때 비로소 의의를 가지게 되
나온 冊과 배열이 틀리다. 이는 「老子」가 原形이 이루어진 후 다시 정리되고 改正되었음을 말하는 것이다.
≪ … 중 략 … ≫
Ⅱ. 동양의 동양학
원래 세계의 철학계에는 세 가지의 큰 계통이 있는데, 첫째, 중국철학, 둘째, 인도철학, 셋째, 서양철학이다. 철학이라는 개념은 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