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I. 빈곤문화
Lewis는 빈곤문화를 다음의 네 가지 차원의 체계로 나누어 설명하고 있다.
1. 주류문화와 하위문화빈곤하위문화를 가진 빈민들은 일반적인 사회제도에 통합되지 못하고 이탈되어 있어서 은행, 종합병원, 백화점, 박물관도 거의 이용하지 않으며, 기존 제도에 대한 적대감, 경찰에 대
빈곤문화가 나타나며, 다른 지역이나 국가들에도 나타난다고 주장하였다. 그는 빈곤문화가 다른 지역이나 국가들에도 나타난다고 주장하였다.
그는 빈곤문화에 빠져 있는 빈민들이 지니고 있는 지배적인 심리로 강한 무력감, 의존성, 열등감, 약한 자아구조, 성적인 혼돈, 충동통제능력의 결여, 미래
문화에 따라 다양한 하위 지역으로 나눌 수 있다. 만약 미국 이남의 아메리카 대륙 전체로 라틴아메리카를 정의한다면, 라틴아메리카의 기초 지리학적 하위 지역은 북아메리카, 중앙아메리카, 카리브 제도, 남아메리카로 구분된다. 대한민국의 경우 중앙아메리카와 남아메리카를 합쳐 중남미라 부른다
빈곤층이 스스로 자활할 수 있도록 시장진입형, 사회적 일자리 형, 인턴형 자활근로 비중을 확대해야 한다”는 것이다.
II. 본론
1. 빈곤의 개념
일반적으로, 빈곤이란 당연히 있어야 할 무엇인가가 없는 상태, 곧 ‘결여의 상태’이고, 여기에서 당연히 있어야 할 무엇은 ‘사람다운 생활을 하기 위해
가족상담 및 치료는 개인상담 분야보다 늦게 사회적 수요에 따라 생성되었으
므로 발달과정에서 기존 상담이론의 영향을 받았고, 또한 그 당시에 영항력 있는
가족학 및 사회과학이론들과 사조의 영향을 받아 발달하여 왔다. 그러므로 가족
상담 및 치료 이론들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기존 상담이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