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념이나 사상은 어떤 것인지 설명해드리겠습니다.
2. 프랑스 회화의 흐름
프랑스혁명 이전 전통적인 미술이 다루고 있던 주제는, 성경에서 비롯된 종교적인 주제, 성인의 전설이나 그리스 로마 시대의 신들과 영웅들의 설화 등에 국한되어 있었어요.
1) 12~14C (중세)
▪ 고딕 미술 : 기독교 미
아르누보 운동은 신미술운동으로서 과거의 양식에서 벗어나 새로운 양식을 탐색했던 장식미술운동이었다. 니콜라우스 페브스너는 아르누보라고 부를 정도의 주제는 아니지만, 그 내용은 아주 아르누보 적이다. 반복되지 않은 비대칭적인 튤립과 활기차게 양식화 되어있는 화염처럼 생동하는 형태라
미술상인 빙그(Samuel Bing,1838∼1905)로부터 파리에 새로 개점하는 상점의 인테리어를 의뢰 받아 곡선을 위주로 한 장식을 곁들여 주목을 끌었다. 빙그는 이 상점을 아르누보, 즉 신예술양식이라 불렀는데 이때부터 화려한 색채와 더불어 추상형식의 장식이 유행하기 시작하였다.
불어의 art와 noueau(new)
문화 이집트, 원시미술, 중세, 근동, 그리고 민족미술의 다양한 문화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그리고 이성보다는 직관과 감정에 의론해서 감각의 해방을 추구함으로써 인간 본연의 감정과 내재된 관념을 찾으려 했다. 점차 빗물질적 세계를 동경하고 개인적인 충동과 경험을 중시하여 도덕성을 개의치
미술의 흐름
Ⅰ. 르네상스
‘르네상스’는 재생 또는 부활을 의미하는데, 이탈리아인들에게 부활이라는 관념은 자신들이 한때 문명세계의 중심이었다는 자부심 속에서 ‘위대한 로마’를 재생시켜야 한다는 의지와 관련이 있다. 단테, 페트라르카 등과 여러 사상가들은 중세의 고딕 양식을 ”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