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누보 운동은 신미술운동으로서 과거의 양식에서 벗어나 새로운 양식을 탐색했던 장식미술운동이었다. 니콜라우스 페브스너는 아르누보라고 부를 정도의 주제는 아니지만, 그 내용은 아주 아르누보 적이다. 반복되지 않은 비대칭적인 튤립과 활기차게 양식화 되어있는 화염처럼 생동하는 형태라
Ⅰ. 서론
아르누보는 기계생산품으로 인해 저급해지는 인간의 생활을 위해 시작되어, 수공예 적이고 독창적인 예술을 창출하기 위해 전통으로부터 벗어난 새로움을 추구하던 하나의 양식이었다. 이것은 당시의 여러 나라에 파급효과를 불러일으켰고, 현대예술의 목표와 방법론을 제공한 영향력을 가
아르누보에는 그밖에 여러 가지 명칭이나 속칭이 붙여지는데, 그 자체가 이에 적합한 양식의 개념을 구하고자 애썼던 당시의 경향을 나타내주는 형상이다. 아르누보는 독일에서는 「유겐트스틸」(Jugendstil:청춘양식), 오스트리아에서는 「세세션」(Sezession:분리파양식), 이태리에서는 「스틸레 리베트
아르누보부터 보이쉬 스타일까지...
1900년대 복식은 아르누보(Art Nouveau)의 영향을 받아 유연한 신체의 곡선을 강조하는 S-커브 실루엣으로 여성의 복식은 코르셋을 사용하여 가슴을 앞으로 나오게 하고, 힙 부분을 뒤로 나오게 하였으며 후반기에는 경제적, 과학적 발전을 배경으로 신여성이 늘면서 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