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텍스트에 대한 비평을 넘어 문화생산-분배-수용 과정을 둘러싼 모든 문제로 연구 영역을 넓혀갔다. 이 때문에 탈구조주의, 페미니즘, 포스트모더니즘, 포스트식민주의 등 최신 이론이 문화연구 안에 녹아 있다. 각 이론에 대한 쟁점을 촉발하는 동력도 문화연구 분야에서 나오고 있다.
한국의 문
역사인식에 투영된 결과이기도 하다.
이렇게 해서 정론화된 ‘통일적 다민족 국가론’은 중국(학계)의 역사관민족관영토관국가관이 어우러져서 잉태된 산물이다. 이는 개혁개방 정책과 급속한 시장경제화에 따른 중국내부의 사회적 이완현상과 맞물려 표출되고 있는 민족적지역적 모순에 대한 중국
한국사의 근본 체계가 흔들리게 된다. 이는 우리 민족의 정체성 상실로 이어질 수 있고 민족의 존립 자체가 위협 받을 수 있다. 이러한 중국의 동북공정 프로젝트가 알려지면서 역사학계뿐만 아니라 언론과 시민단체, 일반 국민들까지 중국의 역사왜곡에 대한 분노를 감추지 못했다. 중국대사관 앞에서
바로 수요의 창출을 낳는 것이다. 즉, 기업의 성공적인 해외 진출을 위해서는 그 나라의 문화적 특성과 환경을 이해하는 것이 매우 중요한 것이다.
우리는 그러한 문화적 특성과 환경의 이해와 그에 대한 적절한 응용에 초점을 맞추어 진로그룹에 대한 분석과 앞으로 나아갈 길에 대해 연구해 보았다.
동북아 해상 지배 - 당과 일본 은 물 론 아라비아와 페르시아 상인들과도 교류
강수진 - ‘유럽의 인간문화재’ 프리마 발레리나
․ 2006년 4월 독일 슈튜트가르트에서 커머 텐처린(독일과 오스트리아 양국 정부가 세계문화예 술 발전에 헌신한 최고의 무용인에게 부여하는 상-우리나라의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