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적 운영에 차질이 생겼다.
하지만 고려 정부의 대몽 항전은 애국적인 의도에서 나온 것이 아니라 무신 집권자들의 사적인 권력 유지가 주요 목적이었고, 강화 천도는 무신 집권자 최우의 권력 연장을 위해 무리하게 진행되었다. 이러한 상황에 고려는 원의 요구에 따르거나, 아니면 무한히 고통
Ⅰ.귀족사회의 지배체제
ⅰ) 중앙의 정치제도
고려는 성종 때 집권체제가 확립되어 국가기반의 안정을 이루었다. 이 때부터 고려의 정치제도와 사회구조가 정비되기 시작해서 현종을 거쳐 문종대에 이르러서는 최종적인 완성을 보게 되었다.
고려의 중앙정치제도는 성종 때 당제를 채용한 삼성
교의 일차적 원천이 있다는 전제에서 시작하였다. 그리고 그는 인간의 개성 안에서 사고와 행동은 주변적인 것이며 가장 자아에 가깝고 그러기에 남에게 완전히 전달될 수 없는 부분은 느낌이라고 보았는데 종교체험은 바로 이 느낌이라는 인간의 핵심부분에 자리 잡고 있다고 하였다. 그는 종교체험
문화적으로도 아시아에서 생활하던 시대에 갖고 있던 민속신앙적 요소와 중세 이후 도입된 이슬람 문화 위에 유럽과의 교류를 통한 유럽 문화가 복합적으로 어우러져 나타난다. 터키는 전 국민의 98%이상이 무슬림이라는 통계를 가지고 있으나, 헌법상 종교의 자유를 가지고 있는 공화국이며 문화적으
생활상에 대해 중점적으로 다루며, 소수 민족 지구별로 사회와 경제의 형태가 어떠한지, 그리고 중국 역사 발전에 있어서의 소수 민족의 역할은 어떠한지에 대해 짧게 알아보겠다. 마지막으로 현대 중국의 소수민족 정책은 어떻게 변모해왔는지의 전개 과정과 민족 정책에 대해 집어보도록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