극단으로 이 작품을 공연한 단체는 뿌리, 대중, 현대극장 등이 있으며 , 심지어 서울시립가무단과 서울예술단에서도 공연되었다. 출연 인원이 8명에 불과하고 음악이 피아노 반주만으로도 가능하기 대문에 영세한 민간 극단이 제작하기에 부담이 덜 가는 작품이었다.
현대적인 뮤지컬을 지속적으로
뮤지컬 전용 극장인 샤롯데 극장의 무기한임대로 많은 논란이 되고 있는 뮤지컬 .라이온 킹의 경우는 영화에 비해 뮤지컬이 무려 30배가 넘는 흥행 성적을 나타내고 있다. 이 또한 갈수록 더 차이가 날 것임은 자명하다.
한편 제작비 측면에서도 지난 2001년 국내 뮤지컬 시장의 붐을 주도한 작품으로 평
제작, 투자-배급-극장으로 이루어져 있다. 한국영화의 수익배분 과정은 먼저 세금 등을 제외한 영화관객 수입의 50%를 극장이 취하고 남은 50%를 배급사에 건네준다. 따라서 관객수이의 50%가 배급사의 1차적인 매출액이 된다. 배급사는 나머지 50%의 금액 중 7~8%를 배급수수료로 취하고 이는 배급사의 영업
그 당시의 상황 분석과 시 도된 전략들을 살펴보도록 하겠다.
2)PMC 프러덕션 연혁
1996년 12월 (주) PMC프러덕션 설립 (자본금 2억원)
1997년 02월 “유리동물원” 제작,공연 (동숭아트센터)
1997년 04월 “남자충동” 제작,공연 (문화회관 대극장)
1997년 06월 “LOVE & LUV" 제작,공연 (뚜레박소극장)
한국뮤지컬 시장은 주로 거시적인 관점의 경제·경영 리포트를 내놓는 삼성경제연구소에서 ‘신산업’으로 규정한 보고서를 발간했을 정도로 급속도로 확대되고 있다. 국내 뮤지컬 시장이 지난해 1,000억원 규모에 달했다고 분석했다. 그는 이 보고서에서 “최근 다른 공연산업이 정체 상태를 벗어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