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 때 88서울예술단(현 서울예술단)에 뮤지컬 전문 단체로 변신하여 창작 뮤지컬을 공연하기 시작하면서 뮤지컬 대중화에 불을 당겼다.
1987년에 [한강이 흐른다]를 시작으로 1990년에 [백두산 신곡], 1993년에 [뜬쇠가 되어 돌아오다], 1995년에 [꽃전차] 그리고 [아틀란티스 2045], 1996년에는 [살짜기 옵서예]
현실을 극복해야 하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시초가 되어 ’코리우드를 향하여‘를 주제로 정하게 되었습니다. 글의 방식은 한국 영화 산업의 문제점을 먼저 제기하고 그에 상응하는 인도의 영화 산업의 방식을 설명한 뒤 한국 영화 산업이 나아가야 하는 방향을 제시하는 순서로 나아갈 예정입니다.
뮤지컬 공연사를 점검해볼 필요가 있다. 과거의 뮤지컬 운동과 성과가 축적되어 오늘의 뮤지컬 공연 역량이 이루어진 것이며, 또 과거의 공연활동의 성과와 한계는 바로 앞으로 우리나라 뮤지컬이 나아가야할방향을 짚어주는 바로미터로서의 역할을 할 것이기 때문이다. 1960년대의 한국뮤지컬 운동
할 기회가 주어졌을 때 정당의 큰 성향만을 바라보며 여론에 영향을 받아 투표하는 경향이 있었지만 이 책을 통해 알게 된 개념, 지식들을 활용하여 사회적, 대중적 이슈와 여론에 관심을 가지며, 현재 우리나라가 선진국가로 발전하기 위해 나아가야할방향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하고 소신껏 투표권
1-2. 기능적 측면
① 상상력의 원천
- 고전 중의 고전 : 오늘날 모든 상상력의 뿌리
- 원시인류의 본질적인 욕망과 우주에 대한 근원적 이해가 담김
② 이미지
- 인간은 이미지 그 자체 : 신의 형상을 좇아 인간이 만들어졌다는 신화적 언술에서 이미 인간은 이미 이미지 그 자체임을 알 수 있다.
- 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