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주의의 정신적 상황에 귀결되었고 그들의 조형 이념은 정신적 배경의 요구로 이루어졌다고 볼 수 있다.
이탈리아 동시대의 거의 모든 화가 들이 참여하여 전 국민적으로 확산되고 어린이들 사이에서도 미래파 놀이가 생겨날 정도로 문화 전반에 강한 영향을 끼쳤던 미래파운동은 역사적 전통과
운동에 관한 사진 연구를 모방한 미래주의 작품들 중에서 가장 대표적인 작품으로 꼽힌다.
지노 세베리니 (Gino Severini, 1883~1966)
세베리니는 미래파와 입체파의 양식을 종합하여 이탈리아 외의 국가에서 미래파운동을 인정받게 하는 데 크게 이바지했다.
그는 후에 저명한 미래파 선구자가 된 이
미술가가 1910년 2월 11일 밀라노에서의 <미래주의 화가 선언>에 이어 <미래주의 회화기법 선언>에 연서(連署)함으로써 명확한 운동 형태를 취하게 되었다.
• 미래주의의 사상적 입장 및 배경
제1차세계대전 전 10년대 초기의 불안에 가득찬 이탈리아 사회정세, 즉 자유주의적인 부르주아와 새
미래파 음악의 가능성에도 지대한 관심을 갖었던 그는 초기에는 미래파의 동시성을 고집하다가 입체파와 결합하고 는 음악적 효과를 찾기 어렵지 않았고 음악에 관한 새로운 시도로서 현실의 예술적 침입으로서 소음은 이성이나 시각적인 연상이 아니더라도 정신력괴 상상력을 자극시키는 마리네티
운동은 크게 세 단계로 파악된다. 첫 번째 단계는 이탈리아의 미래파와 프랑스의 입체파, 그리고 독일의 표현주의가 크게 유행한 시기이다. 이 세 운동은 문학의 경우 상징주의, 그리고 미술의 경우 인상주의에 대한 강한 반작용으로 생겨났다.
두 번째 단계는 1920년대로 다다이즘과 초현실주의, 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