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그림을 그리면서 사람이나 지역, 시대, 재료에 따라 그림들이 서로 다르게 표현될 수 있다는 다양성도 함께 배우게 된다. 다양한 미술의 세계를 통해 넓은 세계와 사람들의 삶을 배워나가는 것이다. 이러한 미술교육이 이루어지면 자기의 생각과 다르게 그려진 남의 그림이라도 그대로 받아들이
Ⅰ. 서론
표현 중심은 실기 중심으로 이어지고 실기 중심은 바로 기능 중심으로 연결되었다. 미술교육에 있어서 기능적인 면이 중요한 데도 그 동안 기능 중심이 잘못된 것으로 지적되고 있는 이유는 무엇인가? 첫 번째 이유로는, 기능적인 면을 「잘 그리는 기술」로 매우 좁게 생각했다는 점이다. 기
미술 작업들이 그 원동력이 되는 것이다. 이것은 치료 대상자로 하여금 자신에 대한 믿음을 되찾게 하는 것이다. 미술치료시간 동안 미술치료사의 역할은 그의 옆에 존재하는 것이며 그를 정복하거나 내 팽겨 둠 없이 기술적인 요구에 도움을 주고 - 요구를 할 수 없는 경우도 고려하고-안전함에 영향을
미술 지도인데 여기서 경험에 치우치면 원시적 충동 행위에 떨어지게 되고, 표현에 치우치면 도식적인 충동에 빠지게 된다. 미술시간을 작품을 생산하는 시간이라고만 생각한다면 후자의 악순환(형식적 표현)에 빠지게 된다. 따라서 미술 지도는 경험 과정과 표현 과정을 평형되게 운영하여야 한다.
시간중, 쉬는 시간이나 점심시간, 청소시간과 같은 수업 이외의 시간에서)
교과 시간 중에 특히 안전사고에 유의해야 할 교과로는 체육, 과학, 실과, 미술시간 등이 있을 것이다. 체육, 과학, 실과, 미술과 같은 교과 시간에 나타나는 사고는 우리가 많이 경험했을 것이다. 체육시간에는 주로 신체 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