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술에서는 엄격하고 균형잡힌 구도와 명확한 윤곽, 입체적인 형태의 완성등이 우선시 된다. 고대에 대한 관심은 18세기 중반에 이루어진 폼페이와 헤리클라네움, 파에스툼등의 고대건축의 발굴과 동방여행에 의한 그리스 문화의 재발견등이 계기가 되었으며 프랑스 혁명 전후 고대에 대한 동경이 사
■루브르 피라미드
파리의 루브르 박물관은 1793년에 프랑스의 왕이 살던 웅장한 궁전에 설립되었으며, 이곳에는 수많은 미술품들이 소장되어 있다. 1980년대에는 관람객이 늘어나는 추세에 맞춰 루브르를 확장하는 공사가 시작되었는데 건축가 I. M. 페이의 감독 아래 2단계 공사(1987~1993)를 한 끝에 ‘그
미술 등을 보고 미술과 문화, 정치, 사회와의 연관관계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결국은 그가 미술이 정치, 사회와 분리되어야 한다고 주장하였다. 그래서 그는 “진정한 미술의 가치는 미술가가 작품 자체의 매체(medium)를 어떻게 다루는가에 있으며 그것은 특히 화면의 평면성과 매체에 대한 관심에 있
색채가 어둡고 밝게 대조되어 단조로운 색채들을 대위법적으로 배치했다. 마네의 의의는 근대회화의 기틀을 마련하는 새로운 양식의 작가로서 회화의 평면성을 추구하고 있다는 점이다. 일상의 주제를 채택하여 새로운 회화언어를 추구하는 것은 이제 회화이 문제가 무엇을 그리느냐가 아니라 어떻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