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가였던 필리포 리피라는 사람에게서 그림을 배웠고, 후에는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스승이었던 베록키오 밑에서 공부를 하기도 했다.
1470년대부터의 보티첼리는 피렌체의 권력가인 메디치가의 후원을 받아 본격적으로 자신의 예술 세계를 보이게 되었다. 미켈란젤로가 그린 천정화로 유명한 시스타
(L. Alberti)에 의해 정교하게 이론화 되었다. 화가들은 선원근법[Linear Perspective; 한 점(소실점; The vanishing point) 을 향해 뻗어나간 선들에 의해 사물들이 뒤로 물러난 듯한 시각효과를 주는 방법]과 사물의 크기를 줄여가거나 색조를 흐리게 하고 세부를 간략하게 묘사하는 방식 등을 사용하였다.
미디어 전문회사이다.
2. 내용의 유용성
1) 장점
- 미술 교과서에 실린 그림은 물론, 그 그림을 그린 화가들과 그들의 또 다른 작품까지 풍부하게 담았다.
- 르네상스에서 현대 미술까지 미술의 흐름을 한눈에 알 수 있다.
- 그림 보는 방법과 그림에 얽힌 다양한 이야기를 쉽고 재미있게 알려줌
미술이 조토에 의해 부활했다고 하여 ‘재생(rinascita)’이라는 말을 쓰고 있다. 다시 볼테르는 14 ·15세기의 이탈리아에 학문과 예술이 부활했음을 지적했으며, J.미슐레는 16세기의 유럽을 문화적으로 새로운 시대라고 하여 처음으로 르네상스라는 용어를 사용했다. 그러나 르네상스를 인간성의 해방과
화가가 보고 또 알고 있는 것에 흥미를 가지는가, 아니면 느낀 것에 더 흥미를 가지는가에 따라 그림도 각각 달라지는 것이다.
2. 신석기 시대
인류가 채집경제에서 벗어나면서 질서에 대한 필요성을 인식하기 시작하였으며, 이때부터 종교를 발생시키게 된다. 이와 같은 급격한 변화를 혁명이라 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