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의 연극의 특징
첫째, 시적 무대라는 점이다.
시는 가능한 적은 수의 어휘를 사용해서 가능한 많은 의미를 만들어 내는 언어 예술로 반문명적이다. 애초에 시인인 타르디유는 극작품이란 시적 표현 가운데 하나인 까닭에 시와 연극을 각각 독립된 장르로 생각하지 않는다.
그의 모든 작품은 극작품
작품이 출간되었을 당시 두 주인공간의 가학적이고 변태적인 성행위 묘사와 적나라한 표현으로 책이 출간된지 일주일만에 회수 폐기되고, 작가가 구속되는 등의 사회적 파장을 몰고 왔다. 이 소설은 기존 사회에 대한 풍자와 문제의식의 제시를 기존의 문학의 형식을 파괴한 직설적이고 대담한 표현으
Ⅰ 상징주의(Symbolisme) 개관
1. 상징주의의 탄생 배경
1) 시대적 배경
1870년의 보-불 전쟁이 있기 전까지 19세기의 프랑스를 지배해온 사회 사상은 주로 사회주의, 실증주의, 그리고 과학 만능 사상이었다. 위의 3대 사회 사상은 1789년 프랑스 대혁명 이후 프랑스가 많은 정치적, 역사적 격변을 겪으
미카엘하네케작품
아 무 르(Amour)
*독일어권 영화의 이해
*목차 및 진행순서
*독일어권 영화의 이해
*CONTENTS
서론 감독소개
본론 영화분석
결론 생각 마무리
*감독소개
*미카엘하네케?
*독일어권 영화의 이해
*독일어권 영화의 이해
*감독소개
미카엘하네케 ( Michael Haneke )
출생: 1942년 3월 23일 - 독일
나
아무르란 사랑, 애정이란 뜻으로 노부부의 사랑과 죽음에 관한 감동적인 영화이다. 타임지는 이 영화를 2012년 최고의 영화로 선정하였다. 이 영화는 죽음 앞에서 인간은 너무도 나약한 존재라는 것을 부각시키고 요즈음 문제가 되고 있는 존엄사와 안락사를 다시 한 번 생각하게 하는 작품이다.
영화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