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의 모습
III. 올림피아와 운동경기
IV. 그리스인의 삶
우리가 박물관에서 마주치는 공허한 응시는
세월로 인해 물감이 바래져 버린 결과이다. 본래
머리카락, 입술도 채색되어있었으며
의복은 장식되어 있었다.
“요한 요하임 빙켈만은 18세기 독일의
미학자이며 미술사가로서 그
신과 영웅의 묘사를 습득하게 되고 인간의 악덕을 배우게 된다고 하였다. 또한 강렬한 정서를 불러 일으켜 이성적 사유를 방해한다고 하였다. 즉, 문학의 모방은 시민들의 미덕을 약화시킨다는 것이었다.
*아리스토텔레스
<시학>
아리스토텔레스는 스승인 플라톤과는 다르게 이러한 모방은 인간
그리스의 철학
그리스인에게 신화의 세계는 극히 한정적인 의미였으며, 그들은 현상의 궁극적 원인을 인간의 힘으로 합리적으로 밝힐 수 있다고 믿었다. 그리스인은 지식의 응용을 위해서가 아니라 지식 그 자체로서 사랑하고 탐구하였으며, 만물의 근원을 찾아 객관적이고 합리적인 사색과 탐구를
대하여 정답은 없다. 건축이란 것의 의미는 이를 보는 시각에 따라 너무나 다양해서 혼란스럽기까지 하다. 건축을 공부하는 사람들은 인간이 살아가는 공간과 환경을 디자인하는 것이라고 할 것이다. 그러면서 보다 재미있고 멋진 공간을, 인간의 삶을 가치 있게 해주는 공간을 만들어내는 자신들의 직
신화 전설적 모티브 속에서 발전한 특징을 보이므로 어원은 종합적인 설화 속에서 발생하고 전개되었다고 볼 수 있다.
예.薯童 : 아명이 서동이라 하였는데, 그 도량이 커서 헤아리기 어려웠다. 항상 마를 팔아서 살므로 국인이 이에 의하여 이름을 지었다(國人因以爲名).
쇠내(金川) :
* 名詮自性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