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족은 하늘과 자연물을 숭배하는 신앙을 가졌다. 삼국이 정립된 후에 불교를 받아들여, 이를 토속 신앙과 풍습에 융합시켜 독특한 민족문화를 성장시켰다. 예를 들면, 신라의 화랑도는 가정과 나라를 위하고, 벗과 더불어 자연에서 심신을 단련하는 고유의 사상과 불교 사상을 융합시킨 것이다.
신라
지방과 러시아의 시베리아로 이주해 가는 한 국교포의 수가 갑자기 늘어났다. 이 유민의 행렬은 나라가 일제에 강점되면서 더욱 늘어 났다. 게다가 토지조사 등의 명목으로 일제가 한국인의 농토를 잠식하고 강제수탈하자 땅을 잃은 농민과 생업을 상실한 유랑민은 더욱 그 수효가 늘어나서 전
지방과 러시아의 시베리아로 이주해 가는 한 국교포의 수가 갑자기 늘어났다. 이 유민의 행렬은 나라가 일제에 강점되면서 더욱 늘어 났다. 게다가 토지조사 등의 명목으로 일제가 한국인의 농토를 잠식하고 강제수탈하자 땅을 잃은 농민과 생업을 상실한 유랑민은 더욱 그 수효가 늘어나서 전
동포인 한국인 사장이 갑자기 너는 일하는 게 엉망이니 애인이나 만나러 가라니 이제 해고라도 되는 줄 알고 너무 억울하고 막막했던 것이다.
이처럼 중국은 땅이 넓고 소수민족이 많은데다 역사가 오래되어 기피하고 금하고 완곡하게 표현하는 넓은 의미의 타부(taboo)나 특정한 숫자, 색깔, 물건 등
대하여 자발적으로 반성을 하고 또 이를 시정부에 요구해나가는 과정을 거쳤다는 점에서 매우 긍정적으로 시민문화가 형성되고 있음을 시사하고 있다. 2004년 2월 대만 현지인과의 인터뷰에서도 이 사구운동이 과거와 같은 대립적 운동은 아니지만 기존의 분파적인 지방세력들을 대체할 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