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국의 통일에는 성공하였으나 진정한 의미의 정신적인 통일을 이루지는 못했기에 민족국가로 나아가지 못한 점을 비판하였다. 그러기에 민족사회주의라는 나치는 독일민족공동체를 최우선으로 하기에 진정한 의미의 독일 ‘민족공동체’를 이룩할 수 있다는 논리를 전개했다 앞의 글. 275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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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국과 독일 국민은 별개의 것” 이라고 말했다. 이것은 독일의 군국주의 국가체제와 그 국민은 별개란 의미이고, 이러한 현실과 지식인 사이의 갈등은 높아져만 간다. 그리하여 18C 독일의 지성인들은 세계주의를 표방한 채 국정에는 무관심 했다. 이러한 세계주의로부터 민족주의로의 전환이 일어나
사상운동 등 일련의 항일투쟁은 꾸준히 전개되었고, 이 시기에 국내에서는 3 •1운동 이래 최대의 6•10 만세 사건(1926년)과 광주학생운동(1929년)이 일어나 일본에 일격을 가했다. 또한 만주지방에서는 유망민중이 교민회를 조직하여 자활을 모색하였으며, 많은 독립운동단체가 조직되어 국내외에
사상과 반자본주의, 반제국주의 사상으로 전개되어 나가 합방 후의 가장 큰 항쟁인 3.1운동의 정신적 기반을 이룩한다.
개항이전의 정신적인 사회의 흐름은 내정을 개혁하여 민중을 정부에서 이탈 시키지 않아야 하며 서양 문물을 철저히 금해야 한다는 내수외양론에 입각되는데, 이는 주자주의라는
개성있는 독창적인 음악을 표현하려는 시도를 함. 이러한 움직임은 자신의 국가에 대한 강한 민족적인 특성을 반영한 음악을 만들게 되는데, 이것이 19세기에 나타난 민족주의 음악이다.
민족주의 음악은 작곡가 자신의 국가의 역사나 전통 양식에서 발생한 미속 선율, 춤의 리듬을 배경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