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바그너(낭만주의음악가)의 업적
음악사에서 가장 많은 논쟁의 여지가 있는 인물 중의 하나이며, 19세기의 주요한 낭만주의 작곡가이다. 배우이며 극작가인 계부에 의하여 연극계의 분위기속에서 자라난 그는, 지휘자 및 연극 작곡가로서의 야망을 이루고자 노력하여 결국 지방 오케스트라단의 지
Ⅰ. 낭만주의음악가바그너의 시대적 배경
베르디와 더불어 낭만주의 오페라의 거두인 바그너의 모국인 독일의 당시의 시대적 경향은 가장먼저 두드러진 특징으로 음악과 문학이 서로 강하게 영향을 주고받았다는 것이다. 오페라라는 복합적인 예술형식은 이런 상호 영향의 효과를 보여 주기에 매우
니벨룽의 보물에 욕심 내지 않는 몇 안 되는 인물 중 하나.
구트루네
찾을 수 없었음.
크림힐트
찾을 수 없었음.
구드룬
찾을 수 없었음.
하겐의 꼬임에 넘어가 지크프리트에게 마법의 음료를 먹여 사랑을 얻음. 브륀힐데와 계속해서 대립하는 인물.
니벨룽의 반지의 내용과 더불어 지크프리
가들이 사랑하는 소품
단순한 멜로디이나 강렬함과 절실함을 필요로 하는 고난도 곡
1970년 남편과 이혼한 코지마와 결혼
반지의 완성에 집중
완성판의 공연을 위해 바이로이트에 새 극장을 건립하고자 함
->바이로이트 축제극장에서는 아직까지 '바이로이트 바그너 페스티벌'이 열리고
2. 슈베르트의 가곡
(1) 슈베르트 가곡의 특징 : 가곡에 있어서 슈베르트는 시의 의미가 잘 드러나도록 반주를 짰으며, 관중들이 음향적 효과만으로도 시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게 하였으며 가사 내용에 맞게 조바꿈을 선택했다. 이는 슈베르트가 인간의 감정에 호소하는 낭만주의적 성격의 가곡을 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