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채 효과를 보다 많이 썼다.
Ⅱ. 낭만주의음악가바그너의 행적바그너는 1883년 2월 13일 도이치의 라이프치히에서 태어난 오페라 작곡가로서 오페라․악극을 모두 자신이 작사 작곡하였고, 음악․일반예술․정치외교 등 전반에 걸친 평론을 썼다. 그는 처음에 낭만 악파로 출발하였는데,
가 그를 발견하고 물을 떠 주며, 훈딩이 이 집의 주인이며 자기도 그에게 속해 있고 모든 손님은 주인을 만나 보아야 한다고 가르쳐 준다. 이때 두 사람은 서로를 강렬한 눈매로 쳐다보게 된다. 지그문트는 자기를 쫓아다니는 불운이 있으며 만약 자기가 머물게 되면 이 집에도 불운을 가져오게 되기에
낭만주의음악은 바그너를 정점으로 서서히 내리막길을 걷게 된다. 전통주의, 민족주의, 지역주의의 편력으로 작곡가들은 예술이 국민들에게서 애국심을 발로시키는 수단이 되어야 한다는 시각을 갖게 된다. 이것이 국민주의 음악의 태동이다.
Ⅱ. 시대적 상황
후기낭만주의음악에 대해 정의
낭만 시대
1) 그 의미와 사회적 배경
17, 18세기 고전주의가 고대 그리스 고전 시대를 그 모델로 하고 있다면 18. 19세기에 유행했던 낭만주의는 중세를 그 모델로 삼고 있습니다. 낭만주의(romantism)는 로망(roman)이라는 말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여기서 로망은 프랑스 브르타뉴 지방에 켈트 족들이 사용했던
예술이 많이 존재하기는 하지만, 오페라처럼 현재 세계적으로 많이 알려지고 대중적으로 사랑을 받는 장르는 많지 않다.
오페라는 이탈리아에서 시작된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다른 나라에 많이 알려지면서 그 나라의 특성에 어울리는 다양한 종류의 작품이 많이 나왔다. 특히 독일은 전통음악이 많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