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그너]바그너(낭만주의음악가)의 업적, 바그너(낭만주의음악가)의 생애, 바그너(낭만주의음악가)의 음악관과 문학관, 바그너(낭만주의음악가)의 마이스터징거, 바그너(낭만주의음악가)의 니벨룽의 반지 분석

 1  [바그너]바그너(낭만주의음악가)의 업적, 바그너(낭만주의음악가)의 생애, 바그너(낭만주의음악가)의 음악관과 문학관, 바그너(낭만주의음악가)의 마이스터징거, 바그너(낭만주의음악가)의 니벨룽의 반지 분석-1
 2  [바그너]바그너(낭만주의음악가)의 업적, 바그너(낭만주의음악가)의 생애, 바그너(낭만주의음악가)의 음악관과 문학관, 바그너(낭만주의음악가)의 마이스터징거, 바그너(낭만주의음악가)의 니벨룽의 반지 분석-2
 3  [바그너]바그너(낭만주의음악가)의 업적, 바그너(낭만주의음악가)의 생애, 바그너(낭만주의음악가)의 음악관과 문학관, 바그너(낭만주의음악가)의 마이스터징거, 바그너(낭만주의음악가)의 니벨룽의 반지 분석-3
 4  [바그너]바그너(낭만주의음악가)의 업적, 바그너(낭만주의음악가)의 생애, 바그너(낭만주의음악가)의 음악관과 문학관, 바그너(낭만주의음악가)의 마이스터징거, 바그너(낭만주의음악가)의 니벨룽의 반지 분석-4
 5  [바그너]바그너(낭만주의음악가)의 업적, 바그너(낭만주의음악가)의 생애, 바그너(낭만주의음악가)의 음악관과 문학관, 바그너(낭만주의음악가)의 마이스터징거, 바그너(낭만주의음악가)의 니벨룽의 반지 분석-5
 6  [바그너]바그너(낭만주의음악가)의 업적, 바그너(낭만주의음악가)의 생애, 바그너(낭만주의음악가)의 음악관과 문학관, 바그너(낭만주의음악가)의 마이스터징거, 바그너(낭만주의음악가)의 니벨룽의 반지 분석-6
 7  [바그너]바그너(낭만주의음악가)의 업적, 바그너(낭만주의음악가)의 생애, 바그너(낭만주의음악가)의 음악관과 문학관, 바그너(낭만주의음악가)의 마이스터징거, 바그너(낭만주의음악가)의 니벨룽의 반지 분석-7
 8  [바그너]바그너(낭만주의음악가)의 업적, 바그너(낭만주의음악가)의 생애, 바그너(낭만주의음악가)의 음악관과 문학관, 바그너(낭만주의음악가)의 마이스터징거, 바그너(낭만주의음악가)의 니벨룽의 반지 분석-8
 9  [바그너]바그너(낭만주의음악가)의 업적, 바그너(낭만주의음악가)의 생애, 바그너(낭만주의음악가)의 음악관과 문학관, 바그너(낭만주의음악가)의 마이스터징거, 바그너(낭만주의음악가)의 니벨룽의 반지 분석-9
※ 미리보기 이미지는 최대 20페이지까지만 지원합니다.
  • 분야
  • 등록일
  • 페이지/형식
  • 구매가격
  • 적립금
자료 다운로드  네이버 로그인
소개글
[바그너]바그너(낭만주의음악가)의 업적, 바그너(낭만주의음악가)의 생애, 바그너(낭만주의음악가)의 음악관과 문학관, 바그너(낭만주의음악가)의 마이스터징거, 바그너(낭만주의음악가)의 니벨룽의 반지 분석에 대한 자료입니다.
목차
Ⅰ. 바그너(낭만주의음악가)의 업적

Ⅱ. 바그너(낭만주의음악가)의 생애

Ⅲ. 바그너(낭만주의음악가)의 음악관과 문학관
1. 바그너의 음악관
2. 바그너의 문학관

Ⅳ. 바그너(낭만주의음악가)의 마이스터징거

Ⅴ. 바그너(낭만주의음악가)의 니벨룽의 반지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바그너(낭만주의음악가)의 업적
음악사에서 가장 많은 논쟁의 여지가 있는 인물 중의 하나이며, 19세기의 주요한 낭만주의 작곡가이다. 배우이며 극작가인 계부에 의하여 연극계의 분위기속에서 자라난 그는, 지휘자 및 연극 작곡가로서의 야망을 이루고자 노력하여 결국 지방 오케스트라단의 지휘자가 되기도 하였다. 야망으로 가득 찬 그는 마이어베어와 어깨를 겨루고자 파리로 건너갔으며, 파리에 머무는 동안 그는 두 개의 오페라 작품 「Rienzi」, 「Flying Dutchman」 등을 완성하였고, 이는 이후 드레스덴에서 완전히 출판되기에 이르렀다. 그러나 혁명 운동에 가담한 그는 독일로 강제 추방되어 파리로 건너간지 3년 후에 독일로 되돌아왔던 것이다. 그는 그 후 12년 동안 추방 생활을 하였으며, 이때 「Tranhäuser」와 「Lohengrin」을 작곡하였다. 또한 오페라에 관한 이론을 정립하여 수종의 수필과 미학 이론서를 저술하였는데, 그중 「Oper Und Drama」가 가장 유명하다. 이 수필에서 바그너는 이상적인 예술 형태란 바로 음악, 드라마, 시 및 무대 예술이 동등한 비율로 조화되어 이루어져 있는 것이라고 피력하였으며, 그는 이를 악극이라 일컬었다. 이 같은 새로운 이론 하에 작곡된 작품으로는 「Ring of the Nibelungen」과 4개의 오페라 「Das Rheingold」, 「Die valküre」, 「Siegfried」, 「Gotterdämmerung」등이 있다. 독일 및 노르웨이 신화에 근본을 두고 있는 사랑을 통한 구원의 개념에 기초하여 쓰여진 「Ring of the Nibelungen」은 가장 방대하고 복잡한 드라마 작품으로서 가장 성공적으로 연출된 작품이기도 하며, 이것을 완성하는 데는 약 20년이 소요되었다. 1864년 바그너는 바이에른의 젊은 왕 루드비히 2세에 의해 뮌헨에 초대되었으며, 이곳에서 「Tristan and Isolde」를 처음으로 상연하였다
참고문헌
20세기 작곡가 연구회 지음(2000), 20세기 작곡가 연구, 서울 : 음악세계
김문자·노영해·박미경·이석원·허영한 공저(1993), 들으며 배우는 서양음악사, 심설당
세계음악가전집(1998), 바그너, 대림출판사
신동헌(1997), 재미있는 음악사 이야기, 서울미디어
편집국(1998), 서양음악사, 세광음악출판사
하이디(1992), 학생대백과사전 12권 - 음악 편, 교육문화사
D.J.Grout, 서양음악사, 세광음악출판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 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