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단독으로서가 아니라 다양한 장르와 영역에서 융합, 상호 작용이 일어나고 있는 것이다. 즉, 패션과 타 장르인 회화, 음악, 애니메이션, 무용, 영화 등의 예술 분야가 일상의 삶과 상호 관련하면서 새로운 문화를 만들어내고 있는 것이다.
그렇다면 우리는 아트가 무게와 권위를 버리고 서로 적
패션에 대한 정의는 각 학자마다 조금씩 다르다. 사회학자 버나드 바버(Bernard Barber)와 라일 로브(Lyle Lobe)는 패션을 의복과 관련시켜 ‘의복에 있어 패션이란 어떠한 사회적 역할에 적합하다고 사회적으로 규정되거나 수용되는 재단, 색상, 실루엣, 재료 등과 관계가 있으며, 특히 이러한 스타일의 반복
충격이 발생한다. 그 가장 대표적인 예가 바로 세계적인 패션 브랜드인 베네통의 광고 사진이다. 베네통의 광고 사진은 고정관념에서의 과감한 이탈을 통해 다양한 비평과 논란을 불러일으켰고, 아트 디렉터 겸 사진가인 올리비에로 토스카니(Oliviero Toscani, 1942~)를 세계적인 대가의 반열에 올려놓았다.
근본적으로 단순화에 있다. 시계의 기본이 되는 3가지 부분 ( 기계부분의 바닥판, 기계본체, 시계틀 )을 모두 갖추지 않고 본체 하나로 만들어, 본체의 바닥을 기계의 바닥판으로 대체했다.
이 시계의 디자인, 그리고 성공은 스위스의 에타 사( ETA SA ; ASUAG 의 핵심개발 부서) 디자이너들의 상상력을 자극
(1) 위기, 그리고 새로운 시작
1970년대 스위스의 시계산업은 심각한 위기를 맞게 되었다. 국제 시장이 호황을 누렸음에도, 스위스의 수출량은 크게 떨어졌다. 10년도 되지 않은 기간(1997년에서 1983년 사이)에 스위스 프랑으로 측정된 수출량은 절반으로 뚝 떨어졌다. 세계 시장에서 차지한 시계 생산 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