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을 통해 회화적으로 표현할 수 있는가에 있었다. 따라서 그는 전체적인 소리의 통일성에는 그다지 주의를 기울이지 않았다. 이러한 초기 바로크음악의 회화적 경향은 불협화음이나 반음계의 효과적인 사용, 두 개의 합창단 간의 메아리 효과등과 같은 시도로 구체화되었다. 화가와 조각가들도 음
Ⅰ. 서론
초기 바로크 시대에 카톨릭이 예술 분야에 세웠던 공헌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초기의 프로테스탄트 교회가 지나친 장식이나 규모의 방대함에 대한 반감을 보인 것과는 대조적으로 카톨릭은 소위 ‘장대한 바로크 양식’을 통하여 천상의 승리를 땅 위에 구현하였던 것이다. 이러
작곡가에 의해 창작되어 기악으로 그래서 매일 밤 파리넬리는 왕이 잠들기 전에 그를 위해 노래를 부러 주어야 했다는 일화가 있다.
'구약성서'에서도 정신병에 시달리던 사울왕을 다윗이 음악을 연주해 치료해주었다는 비슷한 이야기를 전해주고 있다. 이처럼 음악은 타인을 위한 것이든 자신을하
음악들을 들어볼 기회가 생긴다면 그때는 이전과는 다른 느낌으로 우리의 마음을 감동시킬 수 있을 것이다.
Ⅱ. 바로크음악
1. 바하(Johann Sebastian Bach, 1685~1750/독일)
음악의 아버지라 일컫는 바하는 후기 바로크시대의 헨델과 쌍벽을 이루는 작곡가이자 오르간니스트이며 성가대 지휘자로 일생을
* 음악적 환경 - 부친(바이올린), 부친의 사촌형 요한 크리스토프 (오르간)
* 잇달아 양친을 잃고(1694년), 바로크시대의 대 작곡가 요한 파헬벨의 제자이자 맏형 요한 크리스토프를 따라 오르도르프로 이주.
* 형의 가족이 늘어나자 바흐는 북독일의 뤼네부르크로 옮김 (1700년)
* 여기서 북독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