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차르트의 아버지가 죽고 작곡한 곡이다. 모차르트의 슬픔을 나타낸다.
·아버지의 환상을 보고 진혼곡을 작곡하지만 완성하지 못한 체 죽음을 맞이한다. 그의 장례식에서 진혼곡 ‘레퀴엠’이 나오며 영화가 끝이 난다.
2. 독일음악의 흐름
1. 바로크 시대(16세기 후반~18세기 말)
- 오페라, 오라토리
오페라를 작곡하고, 독일에서는 슈츠가 작곡을 시도했으나 일반적으로 이탈리아 오페라의 지배를 받았다. 그러나 글루크는 빈에서 《오르페오와 에우리디케》(1762) 이후의 작품을 가지고 극과 음악의 통일이라는 점에서 오페라의 대개혁을 이룩하였다. 또 모차르트는 이탈리아오페라의 테두리 안에서
오페라를 작곡하고, 독일에서는 슈츠가 작곡을 시도했으나 일반적으로 이탈리아 오페라의 지배를 받았다. 그러나 글루크는 빈에서 《오르페오와 에우리디케》(1762) 이후의 작품을 가지고 극과 음악의 통일이라는 점에서 오페라의 대개혁을 이룩하였다. 또 모차르트는 이탈리아오페라의 테두리 안에서
음악에 대립하여 프랑스에서 생긴 양식으로 1725년경˜1775년경까지.
2) 특징
부드럽고 아름다우면서도 관능적인 표현.
모든 것이 지나친 감정 표현에 치우쳐 살롱 음악이나 실내악이 성행하였다.
3) 대표적 작곡가
라모, 페르골레시, 스카를라티, 텔레만, 모차르트 등.
3. 고전주의 음악(Classi
음악의 거장
<사냥 칸타타>, <요한 수난곡>, <마태 수난곡>
이탈리아 음악의 영향
17세기 독일음악은 이탈리아 음악에 기초
- 종교의 차이로 이탈리아의 영향은 크지 않음
- 이탈리아의 특징을 흡수시켜 독일양식 창안
독일오페라
30년 전쟁 이후 이탈리아 오페라 수입
- 1678년 함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