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지성주의와 조우하는 지점이며, 이는 '정치적 올바름'과 예술적 가치를 상호 배타적인 요소로 여기고 위계를 상정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소모적인 논쟁에 대한 전문가 담론의 한계도 명백합니다. 현재 보수주의자들의 반격과 좌파들의 비판적 지지가 대립하고 있는 상황에서, 우리는 다른
2.2. 《비극의 탄생》과 디오니소스
2.2.1. 디오니소스적인 것
니체는 《비극의 탄생》에서 그리스 비극의 발전은 아폴론적인 것과 디오니소스적인 것의 이중성과 결부되어 있다 고 주장한다. 아폴론적인 것과 디오니소스적인 것은 꿈과 도취라는 서로 분리된 예술세계를 상징한다. 즉, 아폴론의 세계
1776년 페인은 “상식론”을 발간하면서 미국인이 충성스럽고 자랑스러운 미국인이라면 왜 영국으로부터 독립을 추구했는가! 이에 대한 해답은 그들의 민족적 동질성은 영국적이기 때문에 그러하다는 것이다. 이렇게 말하는 것은 전혀 역설적이지 않다. 이탈에 대한 충동은 더욱이 합법적으로 되는 영
반지나 벨트를 가져가는 등 정치적 인물이 된다.
서사시와 유사한 인물로 등장한다.
군터
실존 인물에서 따온 이름
군터
실존 인물에서 따온 이름
군나르
실존 인물에서 따온 이름
지그프리트에 의존적이고 하겐의 말을 잘 듣는다.
지그프리트에 의존적이고 하겐의 말을 잘 듣는다.
지그프리트
제 1막
등장인물 : 지그문트, 지클린데, 훈딩
장소 : 산적 훈딩의 집
그림 : 훈딩의집 (바이로이트 피터 홀)
폭풍 속에서 무기도 없이 상처를 입고 쫓기던 지그문트는 어느 집에 다다른다. 지친 그는 그 집에 머물기로 마음먹는다. 이때 그는 자기의 이름이 무엇인지도 모르고 있었다. 그 집에 사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