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객들이 머리핀으로 우리 눈을 후벼 팠을 것이다. 베를린으로 돌아가라! 기회주의자들! 군대 기피자들! 외국인 쓰레기들!” 다음날 콕토와 사티와 피카소에게는 ‘세독일 놈’이라는 딱지가 붙었다. 1912년과 1914년 사이에 흔히 볼 수 있었던 입체주의에 대한 증오가 3년 동안의 무자비한 전쟁으로 격화
특성, 스타일보다 주인공인 마리 탈리오니를 작품을 통해 발레의 낭만 시대를 열게 했다.
주인공이었던 마리 탈리오니는 긴 팔을 가진 것을 장점으로 이용하여 팔 동작을 선보였으며, 특히 관객들에게 꿈을 꾸게 하기 위해 포인트 기법; 발끝을 완전히 세워 춤추는 동작을 고안하여 진정한 낭만주의
Ⅱ. 본론
1. 예술경영의 개념
1) 정의와 역사
(1) 정의
예술경영을 한마디로 정의하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그러나 어떤 분야든 그 본질을 정확히 이해하기 위해 간략하게 그리고 포괄적으로 정의하려는 노력은 매우 필요한 것이며 실제로 이런 노력을 통해 보다 쉽게 개념을 파악 할 수도 있
발레극이 결합된 일종의 무대 예술극으로 혁명문예의 규범이었으며, 극좌 세력의 권력 과시와 관객들의 의식화를 위한 선전 교육에 사용되었다. 모범극에서 대중들은 혁명영웅을 과시하기 위한 배경으로 묘사되고 혁명영웅은 극도로 신격화되었다. 이러한 기형적인 역사적 산물을 낳은 문혁 시기는 19
I. 서론
뮤지컬은 음악과 스토리, 예술성, 흥미를 모두 혼합한 현대적인 종합무대예술이라 하겠다. 이보다 조금은 더 예술성이 있지만 무거운 것도 대중성이 부족하면 문제가 될 것이고, 너무 대중성만 노리는 것도 상업적이거나 저속해 보여서 문제가 될 수 있다.
비록 서양에서 들어온 예술이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