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품들은 대부분 안무가의 스타일이나 특징들이 두드러지게 보이는데, 이 작품은 필립포 탈리오니가 그의 딸인 마리 탈리오니를 위해 만들었던 만큼 안무가의 특성, 스타일보다 주인공인 마리 탈리오니를 작품을 통해 발레의 낭만 시대를 열게 했다.
주인공이었던 마리 탈리오니는 긴 팔을 가진 것
발레를 하나의 독립된 예술로 보려는 사회적 인식은 낭만발레 시대의 극장예술 비평가들의 비평적 관점에도 영향을 주었는데, 이전에 교양이나 예절의 덕목으로써 무용을 언급하거나 피상적인 보고에 불가하였던 무용비평은 낭만발레 시대에 보다 근대적인, 즉 작품에 대해 총괄하는 무용비평으로 거
무용음악이 되는 것이다. 즉, 무용음악은 무용에 강한 느낌을 주어 무용수의 움직임에 결정적인 feeling을 부여하는 중요한 요소라고 할 수 있다.
우리는 무용음악을 한국무용음악, 발레음악, 현대무용음악으로 나누어 정리할 것이다. 세 무용의 성격이 뚜렷하게 다르듯 그에 맞춰 함께 사용되는 음
무용인 들은 스스로 수준 높은 작품의 생산과 프로그램의 개발, 그리고 보다 체계적이고 창의적인 무용인의 비전을 제시하며 춤 예술의 대중화를 이룰 수 있는 것 이야말로 21세기의 춤 예술 문화를 발전시킬 수 있는 대응책인 것이다.
Ⅱ. 클래식발레(고전발레)
궁정발레에서 극장발레로 이행한 17
무용은 오래 전부터 여러 가지 사회적 혹은 문화적, 정치적 요소의 영향을 받으며 발전해 왔다.
19세기 초반 유럽에서 낭만주의 사상이 만개 되었을 때는, 하늘을 나는 듯한 우아하고 낭만적인 로맨틱 발레가 탄생했고, 20세기 초 산업화되는 사회의 분위기에 맞춰, 현대무용이 자유롭고 순수한 움직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