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테인먼트이다.
엔터테인먼트란 가볍게 말하면 오락적 요소를 가미한 오락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다. 자세히 말하면 문화콘텐츠란 말의 하위 개념 혹은 동등한 개념으로 볼 수 있다. 문화콘텐츠 산업이란 문화예술상품의 개발, 제작, 생산, 유통, 소비등과 에에 관련된 서비스사업을 의미한다.
시장시장을 형성→ 미국과 유럽의 메이저 연예업체들을 비롯한 각국 연예업체들 간의 경쟁 심화
♦외국 연예산업 업체들과의 경쟁이 불가피
3. SM엔터테인먼트 GLOBAL 전략
♦일본
- S.M. Entertainment Japan 설립 (2001년 1월)
- BoA 2001년 일본 데뷔, 일본 최대의 레코드사인 Avex를 통한 Album발매
- BoA
시장 진출의 가시적인 성과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2003년에는 중국 시장 진출을 본격적으로 추진하여 향후 S.M. China를 설립, 2001년 설립된 S.M. Japan과 더불어 아시아 전 지역을 Networking 하여, AOL-타임워너, 디즈니 같은 세계 굴지의 Media Group과 맞설 수 있는 아시아 최고의 Entertainment Media Group으로 도약할 수
. 동방신기는 2005년에 일본시장에 진출하여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2002년 4월에는 매니지먼트 전문회사인 (주)포엠이의 흡수합병을 완료하였고, 국내의 본사와 2001년 1월 설립된 (주) SM엔터테인먼트 재팬, SM 차이나 현지사무소, 그리고 홍콩, 대만의 협력업체와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있다.
음반 판매와 cf모델 등으로 올린 수입은 수백억엔이 넘는다. 보아는 리슨 투 마이하트라는 앨범으로 일본 음반오리콘차트에서 정상을 기록하며 130만장의 음반 판매를 기록했다. 그리고 2집 발렌티는 오리콘 차트에서 2주연속 1위를 차지하며 발매당일 100만장이 판매되어 화제가 되었다. 이로써 보아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