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개요
‘발명’이란 일반적으로 전에 없었던 것을 처음 생각해 내거나 만들어내는 것이라고 말한다. 특허법에서는 발명이란 “자연법칙을 이용한 기술적 사상의 창작으로서 고도의 것”이라고 규정하고 있다. 이와 같은 발명의 법적인 정의에 대하여 좀더 자세히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자연법
Ⅰ. 즐거운 발명공작
오늘날의 경제사회를 우리는 제3물결의 정보사회 또는 기술경쟁 시대라 말한다. 다시 말하면 우리 기업들이 국내외 치열한 경쟁에서 언제나 우위를 확보할 수 있는 무엇보다 특허 정보 활용을 통한 기술 혁신과 특허 관리를 효율적으로 하는데 있다.
국가는 국가대로 기업은 기업
Ⅰ. 개요
창의성의 지향점은 새로움 즉 독창성에 있고, 유창성이나 융통성은 이 새로움에 도달하기 위한 하나의 방편일 뿐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일부 창의성 논자들의 정의에서는 이들이 평면적으로 대등하게 취급되고 있다. 따라서 많은 사람들이 창의성을 유창성이나 융통성으로 받아들이는 우
이야기
아침활동 시간을 이용하여 모둠별로 1분 내지 2분 정도 자기가 읽은 책에 대한 이야기를 전체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가볍게 한다. 우리 반이 전체 6모둠이므로 요일별로 한 모둠씩 이야기할 수 있고, 일주일에 한 번씩은 전체 어린이 모두에게 기회가 주어진다.
2) 요리조리 서점탐험
매월 첫째
이야기’ 를 통한 간접경험 제공
신문활동을 적극적으로 실시하여 본받고 싶은 내용을 꾸며봄으로써 바른 생활 실천력을 높이고 있다. 예를 들어 불우한 이웃을 위하여 평생 모은 1억의 돈을 내어놓으신 할머니의 이야기를 보고 나의 반성과 앞으로 나의 각오를 써보도록 하였음.
라. 정기적인 ‘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