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 론
아쿠타가와 류노스케(芥川龍之介、이하 아쿠타가와), 이렇게 소리내어 몇 번이나 불러보면, 무언가 무게감 있고 당당한 울림이 느껴지지 않는가? 생각만 해도 좋은 이름이다. 그러한 아쿠타가와는 다이쇼(大正)시대에 일본근대문학의 가장 완벽하고 아름다운 문장을 선보였던 일본의 대표적
아쿠타가와 류노스케는 ‘인생은 한 구절의 보들레르를 능가하지 못한다’라는 유명한 말로 자신의 창작 활동을 시작하여 ‘인생은 지옥보다 더 지옥적이다’ 라는 말로 일생을 마감한 작가이다. ‘일본 최고의 지성’ ‘일본 최고의 천재 작가’ ‘정교한 문체를 구사한 당대 최고의 장인’이라는
교관이 되었으며 이듬해부터 군의이자 문학가로서 왕성한 활동을 시작했다.
2) 문학적 특징
1889년 번역시집 〈오모카게 於母影〉를 냈으며 잡지 〈시가라미조시 しがら草紙〉를 창간했다. 1890년 소설 〈무희 舞姬〉를 발표했는데, 이는 베를린을 무대로 일본 유학생과 독일 소녀와의 비련을 그린
슌주[文藝春秋]》를 창간한 기쿠치간[菊池寛]이
1934년 나오키 산주고[直木三十五]의 사망을 계기로
1935년 나오키상[直木賞]과 함께 제정하였다.
1년을 상 ·하반기로 나누어 1월과 7월 2회 시상하는데,
소설가에게 수여되는 신인상으로서는 일본에서 최고의
권위를 인정받는다.
Ⅰ. 서론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음란물 규제의 필요성 자체는 쉽게 인정되어졌지만, 대상은 영향력이 큰 라디오 방송 등의 대중 매체에 국한되어 논하여 졌다. 미국에서 규제의 틀을 갖추게 비로소 된 것은 1960년대 초에 이르러서였다. 특히 음란물 (obscenity)에 대한 것이나 아동 포르노그라피(child porn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