Ⅱ. 본론
1. 조르주 멜리에스
프랑스의 초창기 영화실험가이다. 프랑스의 영화감독으로 M.브와의 세계 최초의 영화 스튜디오에서 트릭영화를 주로 만들었으며 ‘이중노출’ ‘페이드 인’ ‘페이드 아웃’ 등의 기술을 발견하였다. 세계 최초의 종합적인 촬영소를 세웠으며 영화의 흥행 체제도 확립
Ⅰ.서 론
공연예술이해와감상 고대 그리스의 비극을 철학자 아리스토텔레스의 이론적 정리에 따라 설명하고, 이것이 현대의 연극까지 미친 영향에 대해서 논술하시오. 아리스토텔레스는 비극의 본질을 중심으로 정립된 시학에서 다음과 같은 핵심요소를 강조한다. 아리스토텔레스가 다음의 구성요소,
Ⅱ. 본론
1. 연극의 개념
1) 정의
연극은 시간과 공간을 동시에 반영하며 생동하는 인간에 의한 살아 있는 행동으로써 현장에 마주 앉은 관객과 하나의 교류를 이룬다. 또한 결코 되풀이 될 수 없는 현재 진행형의 형식을 취하며 하나의 앙상블, 조화를 이루는 종합적인 예술이다.
국립국어원에서 발
문학의 이해, 2018년 9월 중에 공연되는 연극작품 하나를 골라 극장에서 직접 감상한 후 관극소감을 쓰시오. (공연과 관련된 기본 정보-작품명, 연출, 공연일시와 극장명 등-, 무대와 극장에 대한 전체적인 소개와 느낌, 연극내용 및 배우의 연기, 소품이용과 조명, 음악 등에 대한 설명을 포함할 것)
-
2. 현대 연극의 다양성과 실험성
1) 개념
자연주의의 정점에 다다른 사실적인 근대극에 대해 20세기 초에 시작된 다양한 반사실적 연극운동을 말한다. 대부분 현실이라는 환상의 파괴와 사실적인 무대형식, 전통적인 드라마를 부정하는 혁신적 성격을 띠고 있었다. 상징주의, 표현주의, 다다, 미래파,
연극에 미친 영향
(1) 모방
아리스토텔레스는 시학에서 모방이라는 것을 다시 해석함으로써 연극긍정설을 내세웠다. 즉 인간은 갓난아기 때부터 모방본능이 있음과 동시에 모방된 것을 보고 기뻐하는 본성이 있다. 이와 같이 모방이라는 것은 인생에서 없어서는 안 되는 것이고 연극은 이 본성과 결부
Ⅱ. 본론
1. 독일 표현주의 연극
1) 배경
1914년 제 1차 세계대전을 전후하여 표현주의 운동이 독일에서 활발하게 전개되었다. 1875년에서 1895년경에 출생한 젊은 작가들에 의하여 주도되었다. Expression?osmus(표현주의)라는 용어는 1901년 회화에서 사용되었다. 프랑스의 화가 쥘리앙 오귀스트 에르베가 새
주제곡이 나오는 마지막 장면은 홀리가 택시에서 길거리에 놓아준 고양이를 빗속에서 다시 찾고 남자 주인공 폴과 사랑을 확인하는 장면이다. 여기에서 주제곡은 다시 한 번 오케스트라와 코러스 버전으로 흘러나오는데 이것은 영화의 첫 장면에서와 같은 효과를 드러낸다. 모든 여정이 끝나고 진실한
Ⅱ. 이인직의 은세계
1. 우리나라 신연극의 효시
한국 최초의 국립 극장 원각사. 한국 신극 운동의 요람으로 1908년 창설되었으며, 그 해 11월 이인직의 신소설 은세계를 처음으로 신극화하여 상연하였다. 은세계는 당시 신연극이란 이름 아래 상연된 한국 신연극의 효시였다. 그러나 이 최초의 신연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