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리고 글에 좀 더 신빙성을 주기 위해 내가 바텐더를 비롯한 각종 서비스업 종사 경험이 적지 않음을 밝혀둔다.) 이는 저‘무라카미 하루키’식의 표현을 빌자면‘쓸 데 없는 에너지 소비’정도가 될 테고, 그 상당수의 사람들 식으로 말하자면‘하소연, 대화 또는 농담 따먹기’정도가 될 것이다.
. 제1차 세계대전 중에는 이탈리아 공군의 에이스로써 명성을 떨친 유명한 파일럿 이였으나 전쟁이 끝난 후 스스로 마법을 걸어 돼지가 된다. 오랜 친구인 지나를 사랑 하지만 자신의 마음을 솔직히 표현하지 않는다. 본명은 마르코 파고트. 포르코 로소(붉은 돼지)는 공적들이 그에게 붙인 닉네임이다
자신의 마음을 솔직히 표현하지 않는다. 본명은 마르코 파고트. 포르코 로소(붉은 돼지)는 공적들이 그에게 붙인 닉네임이다.
2)지나
아드리아노 호텔의 마담. 파일럿의 동경의 대상 마돈나. 그녀의 노래를 듣기 위해 남자들은 그녀의 가게를 방문한다. 젊은 시절 포르코와 그의 친구들과 함께 비행
표현 방식에 기반하여 표현되고 있는 것이다.
이상의 논의를 종합해보면 <붉은 돼지>, <바람 계곡의 나우시카>에 나타난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의 기계에 대한표현 방식은 기계가 단순히 수단적 존재가 아니라 인간과 기계의 유착을 통해 동반자적인 관계를 형성한다는 것을, 비행기가 혼을 담고 있어
작품들이 있다. '바람 계곡의 나우시카' '이웃의 토토로' '라퓨타' ' 빨간 돼지 모두 미야자키 하야오 감독의 작품들이다.
이처럼 미야자키 하야오의 작품들은 애니메이션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서는 꼭 봐야 할 애니메이션 1순위를 도맡을 만큼 필수화되어 있는 상황이다. 과연 그의 무엇이 이런 애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