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야자키하야오는 이점을 단순히 수단으로서의 기계의 역할만을 강조하여 표현했던 방식과는 다른 방식으로, 기계가 인간을 표현하고 인간과 동반자적인 관계를 가진다는 것을 낭만주의적 상징의 방법으로 표현했다.
또 다른 작품 <바람 계곡의 나우시카>에서도 역시 동반자적 관계가 낭만주의적
<붉은 돼지>의 비행기
주인공 포르코가 조종하는 비행기
비행기 조종사로서의 정체성을 형성
포르코와 일생을 함께하는 동반자적 관계
<바람 계곡 나우시카>의 메베
나우시카가 타고다니는 글라이더 형태의 비행체
다양한 곤충들과 상호작용할 수 있도록 도움
자연과의 교감 능력을 증대
◘ 유아교사의 전문성에 대한 논란
1. 유아교사의 전문성에 대한 논란 (전문직의 특성에 입각)
※ 준전문가로 보는 견해
‣ Howsam(1976) 학자의 관점 - “유아교사는 준전문가 이다.”
① 낮은 사회적 지위 ② 짧은 훈련기간 ③ 사회적으로 인정받지 못함
④ 이론적․전문적 지식 및 기술 부
1. 머릿말
어린 시절 <이웃의 토토로> 만화를 본 적이 있다. 그 뒤로 접하게 된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을 보면서 미야자키하야오 감독을 알게 되었고 <원령공주>를 보면서 그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다는 욕망을 느끼게 되었다. 이번 논문에서 나는 미야자키하야오 감독에 대해 분석 해 보려고 한
미야자키하야오 감독의 작품들이다.
이처럼 미야자키하야오의 작품들은 애니메이션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서는 꼭 봐야 할 애니메이션 1순위를 도맡을 만큼 필수화되어 있는 상황이다. 과연 그의 무엇이 이런 애니메이션들을 만들게 하고,그 애니메이션들을 이렇게 대단한 의미를 지니게 하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