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해 잘못을 반성시킨다. 그 이상의 이하의 목적도 없다. 즉, 독방은 응보형론의 좋은 예시라고 말할 수 있다. 여기서 응보형론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자. 형벌을 자기 목적적으로 파악하는 응보형론은, 이미 발생한 불법에 대해 이를 상쇄할 만한 해악을 부과하자는 이론이다. 이는 속죄사상을 근거
사비 천도)
신라의 전성기(진 흥왕~진평왕, 한강 점유)
7세기
여․수전쟁(612)
여․당전쟁(645)
백제의 멸망(660)
고구려의 멸망(668)
※ 부여의 대가(마가, 우가 등) 나 고구려의 대가(상가) 는 삼한의 견지와 읍차와 같이 최고 통치자는 아니었다.
2. 삼국시대
1) 국가의 분류 :
부분에 있어서 비교적 낙관적이다. 북한을 믿을 수 있으며 현재 우리의 안보는 확실하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그 부분은 성급한 면이 없다고는 볼 수 없다. 그렇다고 현재 상황을 비관적으로 보자는 말은 아니다, 다만 지금은 성급한 전면폐지도, 악법적 요소가 가득한 현행법 유지도 옳지 않다고 본다
사가 충분히 나의 능력에 대해 믿기 때문에 그 일을 주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야근, 휴일 마다 하지 않고 열심히 하는 데 까지 해보겠습니다.
☞ 일부 수험생들 중에는 상사가 너무 많은 일을 준다면 해당상사와 이야기를 통해서 고충을 이야기 하겠다고 면접관들에게 발표하는 수험생들이 상당히 많
사학과만 하더라도 지역에 따라 동양사, 서양사, 한국사 등으로 나뉘고, 시대에 따라서도 고대사, 근대사, 현대사 등으로 나뉜다. 이는 대학 내 교육에서부터 분화된 전문 지식을 가르쳐 시대에 걸맞는 전문인을 양성하고자 하는 것으로 나날이 전문화되어 가고 있는 오늘날의 사회의 단면을 보여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