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에서와 같이 적자확보의 필요성에서 금기 시 되었던 것으로 생각된다.
이에 대해 문명사가 에두아르트 폭스는 "그러나 간통 금지는 어디까지나 항상 여자에게만 완고하게 요구되는 짐이었고, 남자에게는 어느 시대를 불문하고 대개는 입으로만 떠드는 구호였다"고 비판했다. 그런 점에서 간통죄
해체론의 입장에서는 이혼, 동거
부부, 한부모, 무자녀 부부, 취업모 중가, 자녀 돌봄의 위기, 출산율 하락, 결혼 연령
의 상승 등의 현상을 가족의 위기와 쇠퇴'로 인식하며 심각한 사회문제로 접근한다.
이러한 입장에서는 가족과 사회 문제의 원인을 개인적, 도덕적 실패로 간주하는 경
향이 있다.
사회적 특성과 맞물리면서 긴장과 균열을 보이
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세계화, 정보화, 유연화의 추세는 거시적인 사회구조적 변동에만 국한되는 것이 아
니라 개인의 사적(WE)생활을 변화시키고 있다. 후기 근대 가족의 변화를 이끄는 사
회 ․ 경제적 요인으로 다음의 세 가지를 지적할 수 있다.
1. 여성의 법적 지위
- <뉴욕타임스>는 1천년(밀레니엄)간 이뤄져온 여성지위의 변화가 밀레니엄의 가장 심
오한 혁명으로 꼽을 수 있다고 했다 한다. 우리나라에서도 역시 여성들의 사회적 지위
향상은 가히 눈부실 정도다.
우리나라는 오랫동안 유교의 영향을 받아 왔다. 유교는 기본적으
간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하면서 차별화된 비즈니스 모델을 선보였다.
또한 한샘은 미국, 중국, 일본에 현지 법인을 두고 해외 시장을 확대할 준비를 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친환경 신소재 개발, 맞벌이 한 자녀 가정을 위한 자녀 방 개발, 건자재 사업 등 21세기 정보화 사회의 가족 공동체를 위한 새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