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중독간의 관계를 증명할 명확한 근거와 검증도 없이 무차별적으로 부정적 여론이 확산되어 게임중독에 걸린 청소년을 정신병자라고 칭하는 상황까지 이르렀다.
게임중독은 한 개인의 문제가 아닌 사회적 문제로 보아야 하며, 무엇보다 게임중독에 대한 심각성을 인지시키고 교육을 통해 예방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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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의 산업적인 성과를 모르는 것은 아니지만 이젠 게임중독에 대한 제대로 된 대책이 있어야 한다. 향후 스마트폰이 대중화 할수록 게임 중독에 빠지는 인구가 더 많아지리라는 것은 불을 보듯 뻔하다.
이번 보건교육 과제를 통해서 게임중독 청소년의 보건지도 계획서를 작성해 보고자 한다.
Ⅰ. 서 론
인터넷 중독증은 단순히 하루 중의 상당 시간을 인터넷에 할애하며 사는 것을 뜻하지는 않는다. 인터넷을 사용하지 않으면 정신적으로 괴로움을 느끼게 되는 상태를 뜻한다.
여기에는 명백히 부정적인 뜻이 속에 함축되어 있다. 요컨대 인터넷 중독증은 치유되어야 할 새로운 정신적 질환
제목
초등학생의 게임중독증에 대한 보건교육교육대상
경북 안동시에 살고 있는 Y초등학교 5학년의 11세 남자 어린이 이00은 대부분의 여가 시간을 게임에 할애하고 있다. 하교와 동시에 집에 도착하자마자 가방만 던져놓고 외투도 벗지 않은 채 게임을 켜고 게임에 몰두하기 시작한다. 게임에만
2. 대상
부산광역시 동래구에 살고 있는 D중학교 3학년 남학생인 정○○은 컴퓨터 온라인 게임에 방과 후 시간의 대부분을 할애하고 있는 상황이다. 평소 조용한 성격으로 부모님에게 착한 아들로 인식되었으나 컴퓨터 게임으로 인하여 학업성적이 떨어짐은 물론이고 부모님에게 독서실 간다는 거짓