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서론
프랑스를 대표하는 문학 작가이자 낭만주의의 시작을 알린 18세기 프랑스의 문학가 빅토르위고는 뮤지컬 <레 미제라블>, <노트르담 드 파리>, <웃는남자> 등으로 우리에게는 이미 친숙한 인물이다. 빅토르위고가 등장하기 전 당대 문학은 고전주의의 영향이
Ⅱ. 본론
1. <웃는남자> 줄
허약함에 환멸을 느낀 사람들이 합류해 반체제적인 민족주의 운동 세력을 구성했다. 1950년 사회혼란기에 만들어진 영화 ‘노틀담의 꼽추’는 빅토르위고가 중세 말 사회혼란기에 내세웠던 자유에 대한 갈망과 사회개혁의지를 그린 원작『Notre Dame De Paris』와 연관 지어서 생각해 볼 수 있다.
사랑해 준다는 것, 그것이 행복이다’라고 할 것이다. 그냥 있는 그대로 나를 사랑해주시는 부모님과 같이 나는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고 있었고 그것을 이 책을 통해 한 번 더 자각하게 되었다. 또한 나를 있는 그대로 봐주고 사랑해주는 사람이 있다는 것에 감사하고, 행복할 수 있었던 계기가 되었다.
낭만주의 운동에 공헌한 잡지 《Conservateur Littraire》를 창간하였다. 1822년 어릴 적 친구였던 아델 푸세와 결혼하였고, 같은 해《오드, 기타》를 냈는데, 이 작품으로 루이 18세와 가까워져 연금을 받게 되었으며, 이 무렵의 위고는 왕당파이자 가톨릭적이었다. 이 밖에도 시는《오드와 발라드》(1826), 《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