Ⅰ . 서론
1.연구 목적 및 의의
-셰익스피어의 로미오와 줄리엣을 통한
르네상스와 모더니티의 현대적 재해석
-자아의 발견과 자각으로 이어지는 르네상스와
모더니티의 개념을 시대를 가장 잘 대변하는 텍스트인
문학을 통하여 알아보고자한다, 우리에게 잘 알려진
작품의 하나이자 문학과 영화
르네상스(프랑스에서는 신고전주의라 불리는 극작술)을 거쳐 다양한 비극과 희극의 극작 형식과 낭만희극, 최루희극 등의 장르와 함께 19세기에 들어 나타난 사살주의, 반사실주의, 표현주의, 상징주의, 초현실주의, 부조리극 등의 다양한 이론을 거쳐, 현시대의 포스트모더니즘과 퍼포먼스아트, 뮤지
로미오와 줄리엣> 대한 새로운 해석과 더불어 원작자에 대한 이야기까지 만들어낸 창의적인 각색 작품 이라고 볼 수 있다.
이제부터 각색자와 원작자, 그리고 원작 <로미오와 줄리엣>과 영화 <셰익스피어 인 러브>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Ⅱ. 본론
1. 각색자 (각본가)
1) 마크 노먼(Marc Norman)
처
Ⅰ.르네상스복식
1.시대적 배경
-자본의 축적과 더불어 시간적. 경제적 여유가 생기자 중상 계급간에
계급의식은 한층 노골화되었음
-과장과 허식이 두드러 짐
-중산층인 상인들은 귀족의 생활양식을 모방해 극단적인 화려함과 과장
-페셀리노, 폴리올로, 자코포, 벨레네 등 화가들이 최초
중심의 다성음악 양식을 가지게 됨
→러시아 민족음악의 틀을 형성함
18세기 후반 : 유럽스타일의 훌륭한 작곡가와 연주자가 많이 나타남
19세기 초 : 서양의 고전음악이 러시아 드라마나 오페라에서 현저히 사용됨
이탈리아 및 독일 유학 작곡가들이 러시아 고전음악의 기틀을 다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