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리학의 발달에 공헌
ⓔ Aristoteies(B.C.384-322) : 논리학을 하나의 조직적인 학문으로서 체계화.
연역적 논리가 근간을 이루고 귀납적 논리는 이것을 보충하는 관계에 있다. 오늘날 행해지는 삼단논법은 그가 창안한 것이다. 그의 논리학은 주로 형식논리학이나 지식의 기원에 관한 인식논리
인식을 하고 있다는 종교적인 것이라고 말하기도 한다. 인도인들도 참다운 삶에 대하여 논리적 의미를 파악하고 증명하려고 노력한 것이다. 이것이 바로 Ny ya 철학인 것이다. 2∼3세기에 니야야학파가 기초를 마련하고, 그것을 불교가 채용하였는데, 니야야학파와 불교논리학이 끊임없이 논쟁을 거듭해
하면서 살아간다면, 그 사람은 결코 쉽고 가벼운 생활을 할 수 없을 것이다. 이러한 측면에서 죽음은 삶과 멀리 떨어져 있지 않고 연속적이며, 삶의 진지한 의미를 묻고 그 의미를 해석함을 가능하게 하는 가치를 지니고 있다고 하겠다.
II. 불교에서 바라본 죽음 - 죽음의 보편성 및 업보와의 연관성
불교를 접한 것은 영국이 인도를 점령했을 때 당시인 1800년대부터 인데, 불교는 인도 내에서 종교적으로는 상당히 입지가 적었기 때문에 경전만으로 그 사상이 전해지고 있었다. 그러므로 유럽의 철학자들은 불교를 종교라기보다는 불교가 가진 독특한 사상을 연구하며 철학으로 인식한 것이다.
두
7차 고등학교 교육과정은「일반계 고등학교의 교육과정에는 학생의 진로와 관련한 엄격한 과정을 따로 두지 않고, 자신이 선택하여 이수한 과목들을 모아서 자신의 과정을 만들어 가는 것을 원칙으로 하고 있으나, 학교에서는 학생의 진로 선택을 돕고, 계열성 있는 선택 과목의 이수를 위하여 필요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