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송한다. 또한 많은 서구인들이 한국의 사찰에서 한국 불교를 연구하고 있다. 일반적으로 기독교는 도시의 종교이고, 불교는 산의 종교로 생각하지만 오늘날 한국의 불교는 산 위의 불교에서 도시 속의 불교로 변모하고 있다. 이러한 때 선교적 기독교는 선교적 불교와의 조우가 불가피하게 되었다.
히말라야 산맥의 북단, 유라시아 심장부에 위치하고 있는 티벳(Tibet)은 중국면적의 4/1을 차지하며 우리나라 전체 면적의 약 12배가 되는 광대한 고원이다. 평균고도가 3,500m이며 히말라야, 카라코감, 쿤룬 산맥 등 고봉들로 둘러싸여 ‘세계의 지붕’ 이라고 불리며 외부와 격리된 독특한 불교왕국으로
선교에 타문화권을 이해하는 가장 우선시 되는 문제일 것이다.
태국과 미얀마, 라오스는 소승 불교국으로서 정치, 사회는 물론 문화와 국민성에 이르기 까지 소승불교를 통하여 깊은 영향을 받았음을 알 수 있다. 그래서 소승불교가 무엇인지 그리고 그들의 교리와 세계관, 구원관등을 통하여
선교사들의 선교활동이 시작된 이후 한국 개신교는 세계의 주목을 끌만큼 놀랍게 성장해왔다. 오늘날 4명중에서 1명은 개신교 신자일 정도로 한국 개신교는 양적으로나 질적으로 많은 발전을 해왔다.이와 같은 개신교의 성장배경에 대해서 다양한 논의들이 있지만, 이런 논의들은 당시 개신교가 처해
분야별 봉사 참여가 개신교가 월등히 높다고 한다. 구체적으로 전국 종합사회복지관의 종교별 운영주체 분류는 개신교 45%, 가톨릭과 불교가 12%, 원불교 3%로 개신교가 가장 높은 비율을 차지하며, 교육 면에서도 전국 지역아동센터 3013개 중 절반 이상인 1601개를 개신교가 운영하고 있었다. 통일부에서